최근 다양한 창업아이템이 즐비한 가운데 수 많은 예비창업자들은 피시방창업에 집중하고 있다.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성수기를 맞이한 사업적인 특징도 있지만 pc방창업은 특별한 노하우 없이 초보자도 창업이 가능하다는 점과, 오랜 불황 속에서 불황에 강한 피씨방창업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더해 각 pc방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손쉬운 점포개설과 신년맞이 다양한 창업지원 홍보를 내세워 점주유치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아이비스PC방은 신년을 맞이하여 총 4,000만원의 창업지원 혜택을 내세우며 피씨방창업 붐을 일으키고 있다. 여기서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가 눈여겨봐야 하는 혜택은 단순히 창업지원 비용이 아닌, 베이커리 초도물품 지원과 루시카토 캔디 설치 지원 내용이다.

창업전문가에 의하면 “아이비스PC방의 신규 창업지원 혜택으로 주목 받고 있는 세부사항은 단연 베이커리와 루시카토 설치 지원에 있다. 이는 기존의 스낵류에 의존해있던 PC방 먹거리의 수익구조를 전문점 못지 않은 베이커리 서비스와 유명 캔디 브랜드 ‘루시카토 캔디’의 도입을 통해 구조적 확장을 한 것과 다름 없으며 이는 보다 안정적인 매장운영 및 점포 월 매출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는 수익다각화의 핵심요소이다.”라고 말했다.

이처럼 아이비스pc방은 수익다각화를 통해 원금회수 기간을 앞당김으로써 실질적으로 점주들의 창업비용 절감에 앞장서고 있으며, 소비자의 입장에서도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됨에 따라 만족도가 올라가 다시 그 매장을 찾게 되는 것이다.

이처럼 기존의 구조와 틀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도전을 끊임없이 시도하는 PC방 프랜차이즈를 선택한 점주들은 성공스토리의 주인공이 되어 PC방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는 등 신규 먹거리인 루시카토 캔디, 베이커리의 도입에 힘입어 또 다른 성공신화를 배출해낼 아이비스PC방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아이비스PC방은 업계 최초 카페PC방을 도입한 프랜차이즈로 효율적인 인력관리와 간소화된 먹거리 제공 솔루션인 ‘스마트쿠커’를 개발, 독점 출시하는 등 체계적은 카페PC방 운영 시스템으로 PC방 업계의 트렌드를 이끄는 선두주자로 각인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아이비스PC방의 먹거리 경쟁력 및 창업정보는 홈페이지(http://ibiss.co.kr/new) 또는 대표번호(1544-8789)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