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중앙에 위치한 코는 얼굴의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며, 첫 인상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얼굴과 전체적인 조화를 이루는 코는 ‘호감형’ 이미지를 만들기도 한다. 반면 낮은코, 작은 코를 가진 사람들은 콤플렉스로 그것을 콤플렉스로 여겨 한번쯤은 코성형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코성형은 효과적인 수술법을 제대로 적용만 한다면 큰 이미지 변화와 함께 만족스러운 코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 그러나 수술에 대한 부담이나 회복기간이 길어 많은 사람들이 부담을 가지는 방법이기도 하다. 따라서 최근에는 절개 없이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이뤄지는 ‘비너스코’ ‘하이코’ ‘코필러’ 등의 시술이 주목받고 있다.

코 성형을 위한 방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보형물을 이용한 코 수술, 주사를 통해 약물을 주입하는 코 필러, 그리고 최근 자주 이용되는 방법인 스캐폴더매선을 이용한 비너스코시술이다. 각각의 방법은 모두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어 잘 알아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먼저 보형물을 이용한 코 수술은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된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으나, 수술 후 염증이나 흉터가 생기거나 보형물이 비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남성들의 경우 과도한 음주 또는 흡연으로 인해 염증이나 감염 증상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필러는 수술과 달리 흉터나 염증 등의 부작용 우려는 없지만 효과가 일시적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시술을 다시 받아야 하고 반 고체성분이기 때문에 옆으로 퍼질 가능성이 있다. 특히 최근 코필러의 부작용 문제가 불거지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필러의 입자가 혈관을 막게 되면 피부괴사 또는 실명과 같은 매우 치명적인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떠오르는 자연스러운 코성형, 비너스코 시술

비너스코는 지지력이 있는 스캐폴더 매선을 이용하여 시술하는데, 바늘을 이용하므로 절개나 흉터에 대한 우려가 없으며 회복이 빠르다. 또한 필러로는 표현해내기 어려운 오똑한 코 끝을 자연스럽게 표현해 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탄력적인 소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코를 만져보더라도 성형을 한 것인지 아닌지 가늠하기 어려우며, 얼굴의 모양에 따라 가장 잘 어울리는 코를 표현할 수 있다.

비너스코시술을 시행하고 있는 붓기한의원의 장석원 원장은 "기존에 시행되던 코 쁘띠 시술에 비해 비너스코시술은 유지기간이 길고 퍼짐현상이 적다는 점에서 코 끝 성형에 매우 용이하고, 외부의 충격에도 매우 안전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분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