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피자가 국내에 들어오게 되었을 때만 해도, 피자를 바라보는 시선은 그리 좋지 못했다. 패스트푸드라는 인식이 강했기 때문인데, 국내에 알게 모르게 존재했던 유행을 따라 변화해온 현재의 피자는 패스트푸드라고는 보기 어려운 모습이다. 오랜 반죽과 발효, 숙성을 기다리는 인고의 시간 그리고 적기의 온도에서 적당한 시간을 통해 구워지는 과학성을 생각한다면 말이다. 물론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피자에 해당되는 이야기는 아니다.

남양주, 서울 외곽지역에 경리단길, 연남동에나 있을 것 같은 나폴리 화덕피자집이 하나 생겼다. 남양주의 신도시 호평동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경기도 남양주 맛집 “이태리면 나포리식당”이 그것이다.

성신여대 앞에 위치한 “놈파스타” 그리고 연희동에 위치한 “작은나폴리”를 운영하고 있는 사장님의 세 번째 가게이다. 이전부터 운영되어 온 두 가게 모두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나 이탈리아 정통을 고집한 피자의 맛으로 인기를 끌었는데, 연이은 성공의 노하우가 쌓인 덕인지 호평동의 세 번째 가게인 나포리식당도 문을 연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 손님이 끊이지 않고 있어 남양주 가볼만한 곳으로도 인기다.

호평동 맛집 나포리식당은 이탈리아 정통 화덕피자를 중심으로 하고 있다. 국내에서 화덕피자가 유행하기 시작한 지는 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정통 나폴리 피자의 식감에 익숙한 인식을 갖고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얇고 바삭한 식감을 쉬이 나폴리 정통피자라고 인식하기 쉬운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 쉽게 부서지는 바삭한 식감의 피자는 로마식의 피자이며, 나폴리피자는 겉은 바삭하며 속은 쫄깃한 식감을 가지고 있다.

나포리식당의 피자는 바삭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함께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정통한 식감이 오히려 신선한 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가게가 주택가에 위치하여 지리적으로 크게 번화가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신선함과 사진작가로 유명한 사장님의 미적 감각이 더해진 인테리어 덕에 분위기도 좋아서 주변 주민들뿐만 아니라 타 지역 사람들까지도 관심을 갖고 찾는 남양주 데이트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물론 정통한 이탈리아의 색만 띄고 있는 정통 이탈리아 음식만 있는 것은 아니다. 이탈리아 음식인 파스타에 깻잎과 삼겹살이 더해진 삼겹살파스타도 메뉴 한 곳을 차지하고 있는데, 깻잎의 향긋함과 두툼한 식감이 더해져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스파게티 중 하나라고 한다. 음식마다 각각의 레시피가 있지만, 단일한 레시피만이 존재하는 음식은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듯싶다.

서울근교에 위치하고 있다는 특수성을 장점으로 이용하여 저렴한 가격에 수준 높은 이태리 정통 피자와 퓨전음식 또한 맛볼 수 있다는 점이 손님들의 발길을 끌어당기는 요소가 아닌가 싶다.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좋은 남양주 맛집 “이태리면 나포리식당”은 경기도 남양주 늘을 3로 27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는 031-511-8849로 연결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