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탈모방지샴푸뿐만 아니라 천연샴푸조차 샴푸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지 못했다. 일반적으로 유통되는 제품들보다 천연성분, 한방생약성분이 다량 함유된 탓에 단가 자체가 비싼 점도 원인이지만, 특히 탈모제품의 경우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엠(M)자 탈모, 대머리, 앞머리 탈모 등 다양한 탈모 증상들이 남성탈모, 혹은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치부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다.

하지만 최근에는 저러한 탈모 증상이나 산후탈모가 여성탈모, 소아탈모, 청소년 탈모 등으로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헤어제품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화장품, 샴푸 시장의 규모는 몇 년 사이 4조원대로 몸집을 불렸고, 환경 호르몬이나 화학계면활성제, 파라벤 등 해로운 화학성분들로부터 벗어나고자 천연제품, 오가닉, 친환경 제품을 선호하게 되었고, 탈모샴푸 대부분은 천연한방성분을 함유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국내 천연탈모방지샴푸 전문 브랜드 노타모5.5의 관계자는 “다양한 탈모증상에 병명은 붙어있지만, 같은 탈모여도 사람마다 모두 차이가 있는데 이는 두피 차이 때문이다”라며 “두피 상태가 모두 다른 만큼 같은 탈모증상도 진행 정도, 상태가 다르므로 두피상담을 충분히 받은 후 탈모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탈모샴푸는 탈모를 ‘치료’하는 의약품이 아니라 병원, 한의원의 탈모치료와 ‘병행’하면 두피 건강, 강화, 탈모방지, 예방에 도움을 주는 동반자 같은 역할이다”라고 강조했다.

노타모5.5는 두피 고유의 기능을 존중하는 탈모샴푸로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탈모방지샴푸 브랜드다. 두피의 보호, 흡수, 호흡, 분비, 배설 기능 등 ‘두피 자생력’을 회복해 건강한 두피로 만들어 근본적인 탈모원인을 개선하는데 초점을 맞춘 신개념 탈모샴푸로 출시초기부터 각광받으며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탈모샴푸인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에서 당당히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자연에서 하루만에 98%이상 분해되는 자연친화적 성분을 사용하고, 파라벤, 실리콘오일, 동물성원료, 광물류를 배제하여 장기간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친환경 샴푸로 알려져 있다.

노타모5.5의 한 고객은 “요즘 탈모샴푸에 대한 과장광고, 허위광고 이야기가 많은데 노타모샴푸는 오랫동안 사용해왔지만 과장, 허위 없이 솔직하게 제품을 판매해서 좋다”면서 “쿠퍼펩타이드나 덱스판테놀 같은 천연이 아닌 고급 기능성원료가 들어있기 때문에 100%천연이 아니라는 점이나, 탈모치료와 병행하면 좋은게 탈모샴푸라는 점 등 탈모샴푸의 근본적인 역할에 대해 충분히 인지시켜주는 점이 큰 장점이 아닌가 싶다”고 진솔한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노타모5.5의 이벤트, 제품확인 등은 공식홈페이지 (www.notam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