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추운 겨울을 맞은 만큼 피부 좋아지는 법을 신경 써야 할 시기다. 겨울은 건조한 날씨뿐만 아니라, 땀과 오염물질이 모공을 막아 블랙헤드로 발전하기 쉬운 계절이다
.
민감한 피부의 경우 수분크림이나 핸드크림, 미백크림이나 재생크림을 사용하지 않거나 잘 못 사용 시 여드름이 더욱 많아지거나 빨갛게 홍조가 일어나게 된다.

특히 남자 소비자나 여드름 피부를 가진 소비자일수록 저자극성 천연화장품을 쓰는 것이 좋은데, 위에 말한 수분크림, 핸드크림, 아이크림, 등의 기능성 화장품을 주목하는 것이 좋다.

피부 수분 보유량이 더욱 줄고, 수분 건조함을 막기 위해 피부가 유분을 맹렬히 분비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건조함을 막아줄 수 있는 수분크림이나 미스트, 재생크림 등을 사용해 수분을 항시 피부에 가득 채워 놓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자극이 있는 수분크림이나 아이크림 인지, 없는 수분크림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천연화장품 낫츠의 아쿠아 베리어 레벨업 크림은 끈적임 없이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주는 저자극 수분 크림으로, 수분과 동시에 천연보습인자를 피부에 공급해주고 피부 보호막이 수분 증발을 차단해 추천할 만 하다. 남자나 여자 소비자 상관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 수분크림이다.

여기에 미스트를 휴대해 수시로 뿌려주고, 에센스가 함유된 미스트를 사용해 쉽게 수분이 날아가지 못하게 하는 것도 좋다.

눈가의 경우 다른 피부보다 약해, 아이크림 등을 활용해 보호해주는 것이 좋다. 눈가는 매우 얇은 조직으로 되어 있어 겨울철 쉽게 주름이 진다.

겟잇뷰티 등의 뷰티 프로그램에 나온 아이크림의 경우 검색 시 높은 순위에 들기도 하지만, 입소문 나있는 아이크림을 선택해보는 것도 좋다.

‘28레미디 아이 리페어 컨센트레이트’는 눈가 피부 주름과 칙칙함을 개선시켜주는 기능성 아이크림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평 받고 있는 아이크림이다.

보습과 화이트닝 크림 및 에센스 효과를 동시에 보려면 미백크림을 찾아 바르자. 자외선으로 인해 검게 색소가 침착된 피부의 경우 미백성분이 들어있는 크림이나 에센스를 발라 미백 효과를 보는 것이 좋다.

자외선이 부담될 경우 썬크림과 자외선 차단 효과가 첨가된 비비크림, 썬 비비크림을 사용해보자. 특히 최근 천연화장품 브랜드에서 나온 비비크림은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져 피부 보정과 자외선 차단을 동시에 할 수 있어 편리한 비비크림이다.

또한 비비크림이나, 썬크림, cc크림, 메이크업베이스 등의 메이크업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바를 경우, 폼클렌징과 클렌징오일을 활용해 말끔히 세안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자극 천연 폼클렌징을 사용 후, 클렌징오일을 덜어내 가볍게 문지른 후, 소량의 물을 묻혀 클렌징오일을 유화시켜 잔여물을 닦아 낸다면 피부 좋아지는 법과 모공 줄이는 방법의 완성이라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