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어디스를 준비 중인 취준생 A씨는 최근 스튜어디스 최종면접에서 떨어진 뒤 상심이 크다. 외모가 서비스직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면접관의 말 때문이었다. 면접관은 그녀에게 “움푹 팬 볼과 각진 얼굴 때문에 생기 없어 보이고 부드럽지 못한 이미지를 준다”고 조언했다.

그녀는 “매끈한 이마에 V라인을 지닌 스튜어디스 준비생들 사이에서 기가 죽는 느낌이었다. 부드러운 이미지를 주기 위해 얼마 전 쁘띠성형도 시도해봤지만 효과는 그때뿐이었다”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과연 A씨가 부드럽고 활기찬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솔루션이 필요한 걸까.

A씨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최근 취업시장에서 외모 경쟁력을 쌓기 위한 시술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오로지 취업을 위해서 절개나 보형물 주입이 이뤄지는 수술을 하기에는 부작용이 우려되는 등 부담이 큰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이유로 지방흡입과 지방이식의 효과를 한 번에 얻을 수 있는 얼굴자가지방이식이 주목받고 있다. 얼굴지방이식은 비만이 걱정되는 부위의 지방을 추출해 탄력이 없는 얼굴 부위에 주입하는 과정을 거쳐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방법이다. 자신의 지방을 넣기 때문에 필러나 보형물 등을 삽입했을 때 생기는 부작용, 이물감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얼굴자가지방이식은 절개가 이뤄지지 않고 한 번의 수술로 볼륨이 부족한 얼굴의 부위들을 동시에 반영구적으로 교정할 수 있어 환자들의 부담을 크게 줄였다.

최근 주목받는 대표적인 얼굴자가지방이식 방법 중의 하나가 리엔장성형외과에서 전문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리포킷지방이식이다. 리포킷지방이식은 지방흡입기능과 강력한 원심분리기능을 통합해 신속성을 더했다. 기존 원심분리기를 이용하는 방법보다 더욱 순수한 지방을 추출해 지방이식을 필요로 하는 부위에 시술할 수 있다. 또 생존이 어려운 늙은 지방세포를 제거하기 때문에 이식된 지방의 생존율도 높인다. 리포킷은 지방채취과정부터 공기와의 접촉을 완벽하게 차단해 지방의 생존률을 극대화하는데 획기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가지방이식 전문 리엔장성형외과 이우성 원장은 “사각턱 개선, 광대뼈 축소, 동안 라인을 위해 위험성이 동반되는 안면윤곽수술을 시도하던 시대를 지나 최근 콤플렉스 부위에 따라 자가지방이식, 얼굴지방이식, 이마지방이식을 선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인공미가 도드라져 보일 수 있는 안면윤곽수술에 비해 자가지방이식은 자연스러운 볼륨감과 생착률이 높은 것은 물론 지방흡입의 효과도 볼 수 있어 부분비만 콤플렉스를 지닌 여성들에게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이어서 “의료장비기술의 발전으로 지방이식과 지방흡입이 한 번에 신속하게 가능해졌지만 얼굴자가지방이식을 간단한 시술로 치부해 쉽게 결정하는 것은 금물이다. 자가지방이식을 결정하기 전에 그 병원이 순수지방만을 추출할 수 있는 전문성을 지닌 병원인지 확인하고 성형외과커뮤니티 등을 통해 얼굴지방이식후기 등을 살펴보는 것이 좋다. 이후 지방이식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원하는 얼굴 라인 등을 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