앳돼 보이는 동안이 미의 기준 중 하나로 자리 잡으면서, 여성들 사이에서는 동안을 방해하고 인상을 어두워 보이게 하는 다크서클이 문제가 되고 있다. 다크서클은 눈 아래가 어둡게 보이는 증상들의 통칭이다. 그 원인으로는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눈 밑 피하정맥이 보이는 경우 이외에도 이차적인 색소침착 현상, 눈 밑 지방 및 잔주름 등 여러 가지가 거론되고 있다.

평소 다크서클로 고민이 많았던 A씨는 “20대 중반 밖에 안 된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다크서클이 심해서 실제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이 스트레스였다. 그래서 다크서클을 없애기 위해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았으나 빠르게 효과가 나타나지 않아 좌절하고 있었다”며 “그러던 중 인터넷에서 다크서클수술에 관련된 글들을 읽다가 다크서클의 원인 중 하나가 눈밑지방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현재 눈밑지방제거 및 눈밑지방재배치를 고려중이며, 다양한 눈밑지방재배치후기를 읽어보고 있다”고 전했다.

적지 않은 여성들이 자연적으로는 쉽게 제거되지 않는 다크서클 때문에 다크서클수술을 고려하고 있다. 이에 다크서클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기 위한 맞춤형 솔루션이 제시되고 있다.

맞춤형 솔루션은 환자에게 다크서클 증상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따라서 그 처방을 달리하는 방법을 말한다. 기본적으로 눈밑지방이 다크서클을 발생시킬 경우 HF눈밑지방제거가 유용하다. HF눈밑지방제거술은 최적화된 고주파 HF(High-Frequency wave)를 통해 눈 밑에 자리 잡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두둑한 눈밑지방과 눈밑꺼짐 증상이 함께 작용해 다크서클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HF고주파눈밑지방재배치가 유효하다. 이 시술법은 두 가지로 나뉘는데, 눈밑지방만으로도 재배치가 가능한 경우에는 눈밑에 과도하게 지방이 집중된 부분과 깊은주름 및 다크서클이 생성된 부분에 HF 고주파를 통해 지방을 재배치한다.

하지만 눈밑지방만으로 눈밑지방재배치가 용이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채취 이후 원심분리 및 이식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눈밑지방이식에 가장 적합한 부위에서 입자가 미세하고 고운 지방을 추출하는 과정이 수반된다.

만약 피부처짐이 있을 경우에는 하안검수술을 통한 교정이 가능하나, 눈밑처짐 증상과 눈밑지방의 과도한 축적이 동시에 있을 경우에는 하안검수술과 눈밑지방재배치를 병행하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안전한 마취시스템으로 알려진 리엔장성형외과의 이영근 원장은 “눈밑지방솔루션은 입원치료가 필요하지 않고, 1~2일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편리성을 추구하는 여성들에게 선호되고 있다”며 “다크서클수술은 다크서클의 증상 유형 및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맞춤형 솔루션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