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엔 소수 매니아들에게 인기 있었던 식품이지만 최근 인기 예능프로를 통해 주가가 급상승한 화제의 식물 ‘야관문’, 순 우리말로 ‘비수리’라고도 부르는 이 식물은 중년 남성 및 여성의 갱년기 증상의 호전에 큰 도움을 주며각종 악성종기를 다스리는데 좋고위장의 통증, 아랫배가 묵직하게 붓고 통증이 느껴지는 증세, 그리고 성장기 어린아이의 빈혈증과 야뇨증에도 매우 효과가 있는 걸로 밝혀졌다.

그리고 이 야관문으로 겨울철에 걸리기 쉬운 기침 및 가래, 혹은 천식과 폐렴 예방까지 할 수 있는데 야관문의 잎과 뿌리, 그리고 줄기에는 항산화 성분으로 잘 알려진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항균에 뛰어난 작용을 하는 피니톨, 시토스테롤, 페놀 등이 있어 각종 염증을 가라앉히고 가래를 삭혀주며 황색포도상구균, 폐렴상구균, 등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차로 자주 달여 마시면 겨울철 건강의 최대 고민인 호흡기 질환 예방까지 할 수 있다.

이런 야관문의 효능을 더욱 알리고 대중에게 보급하기 위해 주식회사 ‘올곧은컴퍼니’에서는 새로운 디톡스(신체정화)의 최강자로 알려진 상큼한 맛의 열매 ‘깔라만시차’와 강력한 체지방 분해는 물론이고 현대인들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기억력 저하와 중장년층 치매 예방애도 큰 도움을 주는 ‘핑거루트차’와 함께 새로운 건강차 3종 라인을 출시하였다.

이미 G마켓 슈퍼딜을 통해 최근 건강을 지켜주는 슈퍼푸드로 각광받는 ‘우엉차’, ‘돼지감자차’, ‘작두콩차’ 3종 라인을 출시해 큰 사랑과 인기를 한 몸에 받은 바 있는 ‘올곧은컴퍼니’에서는 이번에 야관문차를 비롯한 새로운 건강차 3종 라인을 런칭하며“일시적인 건강 유행에 뒤따라가는 단순한 식품 브랜드가 아닌 국민의 건강과 새로운 건강 문화를 개척하고 발전시키는 브랜드가 되겠다.” 라며 이번 3종차 출시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포부를 드러냈다.

우리나라 남녀노소의 건강을 책임질 ‘한시오십분’의 ‘야관문차’를 오는 1월 중에 출시할 예정이다.곧 다가올 설 명절선물은 ‘야관문차’로 준비해 보는 것도 좋겠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