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고용불안이 장기화되면서 각 지방광역단체와 대학들은 어려운 취업 대신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은퇴 및 퇴직자들도 창업으로 눈을 돌리면서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개인 사업자로 등록된 기업은 504만 5,000개로 2013년 대비 15만개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현대경제연구원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국내 창업 중 평균 60%가 창업 3년 안에 폐업한다고 조사됐다.

이처럼 창업 수요는 높아져만 가는데 이에 비해 창업에 성공하는 경우는 많지 않다. 창업전문가들은 이미 경쟁이 치열해진 창업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남들과 다른 차별화를 갖춘 기술창업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초기 투자 비용을 최소화하여 위험부담을 줄이는 것도 창업 실패를 줄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다.

최근 예비 창업주들 사이에서 초기 투자금 부담은 줄이고 꾸준히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소자본 기술창업아이템 레더블링이 주목을 받고 있다.

레더블링은 가죽복원/염색사업에 운동화 클리닝 사업을 접목시킨 틈새 기술창업아이템으로써 다른 창업 아이템과는 달리 유행을 타지 않고 오랫동안 고수익을 발생 시킬 수 있다.

또한, 레더블링은 점포형과 무점포형 중 선택하여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자본금 사정에 맞추어서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단골만 꾸준히 확보한다면 높은 마진율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최근 TV프로그램 ‘김생민의 비즈정보쇼’에서도 소개되면서 레더블링의 기술 창업을 문의하는 사람들이 크게 늘었다.

레더블링 창업지원센터 관계자는 “레더블링은 교육센터를 통해 가죽복원, 염색 마스터 교육을 실시하며 이에 그치지 않고 영업, 마케팅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고 있다. 때문에 주부, 초보창업자, 청년창업자, 은퇴 후 창업을 준비하는 장년층까지 성공창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레더블링은 가죽복원, 염색 전문 인터넷 쇼핑몰, 온라인 카페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의 수선점, 세탁소 등과 업무 제휴를 통해 예비 창업주들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발생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레더블링 창업지원센터는 “요즘 창업 시장이 포화상태일 때에는 유행하는 창업 아이템보다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기술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미 레더블링의 가치를 알아보신 예비 창업주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며 “레더블링의 가죽복원염색 창업을 원한다면 발 빠르게 지역을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레더블링 홈페이지(www.shineleather.com)와 전화(010-8712-2098)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