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더욱 빈번하게 발생하게 되는 사고 중 하나가 바로 교통사고이다. 겨울철엔 눈도 많이 오고 뚝 떨어진 기온으로 갑작스레 얼어버린 도로를 운전해야 하기 때문에 다른 계절보다도 겨울철 운전은 더욱 조심해야 한다.

물론 교통사고는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피치 못할 상황에서 이미 사고가 발생한 후라면 사고처리와 함께 중요한 것이 본인의 몸 상태를 살펴보는 것이다.

같은 규모의 교통사고를 당했더라도 개인적인 차이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지만 보편적으로 두통, 어지럼증, 피로감, 속 메스꺼움, 근골격계 운동제한 등이 나타난다.

사고의 규모와 상관없이 신체에 남게 되는 교통사고 후유증은 당시에는 별다른 외상이 눈에 띄지 않아 무심코 지나쳐 버리기 쉽지만 활동하는 도중에 갑작스럽게 통증을 호소하거나 교통사고 전문병원에서 치료를 마친 뒤에도 후유증 증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사고 후 외상이 있건 없건 일정시간 동안은 내 몸에 이상증세가 나타나는지 유심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안산시 고잔동 21세기경희한의원에서는 사고의 충격으로 발생하는 교통사고 후유증의 주원인을 어혈로 인한 기혈 순환 장애로 보고 있다. 사고 후에 전반적으로 몸이 무겁게 느껴지고 쉽게 피로해지거나 불면증, 우울증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교통사고 후유증을 어혈과 담음에서 발생하는 경우로 보고 있다.

사고 이후에 발생하는 두통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시적인 증상이라 생각하기 쉽지만 1~2년 혹은 평생 지속될 가능성도 크다. 이는 교통사고로 생긴 어혈이 혈액의 흐름을 막아 각종 순환계장애를 일으키는 동시에 또 다른 신체기능의 불균형을 초래하기 때문이다. 사고 후 교통사고 한방병원에서의 정밀검사로도 이상이 없는 두통이 오랫동안 지속된다면 만성두통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품격 높은 의료진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닥터티에이네트워크 경기안산점 21세기경희한의원 김기수원장에 따르면 “교통사고 한의원에서는 어혈을 제거하여 혈액순환을 바로 잡아주는 한약을 처방하고 뜸, 부항으로 신체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며 증상에 따라 추나요법을 병행하여 사고 전의 건강한 컨디션을 되찾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해 자동차보험한의원에서 치료를 받을 경우 한약, 뜸, 부항, 물리치료 등이 자동차보험에 적용되어 교통사고 치료에 대한 본인부담금이 발생하지 않으며 한의원의 통원치료에 관한 모든 의료혜택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어 안산시 단원구 21세기경희한의원은 “환자들이 더욱 믿고 복용할 수 있도록 엄선하여 관리한 한약재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교통사고후유증치료를 위해 방문하신 환자분들이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