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이 시작되자, 볼륨 있고 탄력적인 바디라인을 만들기 위해 가슴성형을 서두르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겨울 시즌이 가슴수술을 받기에 가장 적합한 계절이라는 인식이 생겼기 때문이다.

실제로겨울은 수술 후 상처 감염에 대한 염려도 적고, 인체 움직임도 적어 충분한 수술 후 회복을 가질 수 있는 좋은 시기다. 또 다가오는 여름에 자연스러운 가슴 볼륨감을 뽐내기 위해서는 겨울에 미리 준비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더욱이 최근 가슴성형은 물방울 가슴성형이나 내시경가슴수술 등으로 그 방법도 보다 안전해졌다. 수술 후 결과도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 우려 없이 한층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볼륨감을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다.

아이디병원 성형외과 황동연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가슴수술은 확실히 볼륨감 있고 예쁜 몸매를 만드는 데 효과적인 성형법이다. 그러나 근본적으로 아름다운 가슴 볼륨감이란, 인위적으로 모으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만들어지는 가슴골이 드러나야 한다”며, “가슴 수술 시 이러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해 면밀히 검토한 후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그에 따르면 아름다운 가슴을 결정하는 중요한 기준이 바로 양쪽 가슴 사이 간격이다. 이상적인 간격은 3cm미만이며, 피부가 얇고 마른 체형에 보형물만 삽입하는 경우에는 보형물의 형태가 그대로 드러나거나 양쪽 가슴간격이 넓고 편평해 인위적인 느낌을 주게 된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보다 자연스럽고 풍만한가슴수술 결과를 보기 위해서는 Y라인 가슴 성형법을 추천한다. Y라인 가슴성형은 보형물을 삽입해 볼륨을 증대시켜줌과 동시에, 가슴골 부분에 지방이식을 진행해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자연스러운 가슴골을 만들어 내는 수술법이다.

황동연 원장은 “Y라인가슴성형 시 보형물은 식약처에서 승인을 받은 정품을 활용하고, 지방이식 시에는 생착률을 높인 나노지방이식을 활용한다. 이는 작은 지방알갱이 나노 지방을 생성해 얇은 주사 바늘인 나노캐뉼라로 가슴골 부위 여러 층에 골고루 이식하기 때문에 보다 자연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볼 수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