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여성들은 피부의 노화가 20대 중반부터 시작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도자기같이 매끈하고 풍선같이 팽팽했던 얼굴에 하나 둘씩 선이 그어지면서 여성들의 걱정도 하나 둘씩 늘어나고 있는 것은 당연지사이다.

노화의 신호로 가장 민감한 것은 바로 볼처침과 망가지는 턱선, 팔자주름이다. 처진 볼살 및 망가진 턱선 그리고 팔자주름은 실제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노안의 요소로 꼽힌다.

피부 노화는 건강에 악영향뿐만 아니라 외모 콤플렉스로 정신적 스트레스를 동반할 수 있는데, 피부가 건강하고 탱탱할 때부터 노화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 또한 꾸준하게 관리하는 것 또한 쉽지가 않다.

이에 최근에는 수술이 아닌 비수술적 방법으로 주름과 피부탄력을 치료하는 방법들이 주목받고 있다. 바로 녹는실을 이용한 얼굴 리프팅 시술인데,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피부 관리를 위해서 많은 여성들이 얼굴 리프팅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추세이다.

볼처짐,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와 관련된 ‘실리프팅’, ‘팔자주름 리프팅’ 등의 단어가 많이 검색되어 지고 있다.

처진볼과 팔자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눠볼 수 있는데, 귀족수술 등 수술적 방법과 필러를 이용한 시술, 그리고 요즘 주목받고 있는 녹는실을 이용한 얼굴 리프팅이다.

각각의 방법은 장단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로 수술적 방식인 귀족수술의 경우 팔자주름 등 고민이 되는 부위에 실리콘 등의 보형물을 삽입하는 방식으로 효과가 영구적이라는 장점이 있으나 자칫 어색해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둘째로 필러를 이용한 팔자주름 필러, 주름필러 시술은 보형물을 넣는 귀족수술에 비해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으나 영구적이지 않아 주기적으로 리터치 시술이 행해져야 하며, 드물긴 하지만 필러가 혈관을 막아 조직이 괴사되는 부작용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셋째로 요즘 주목받고 있는 녹는실을 이용한 얼굴 리프팅 방법이 있다. 실리프팅 방식은 비수술적 방식으로 피부절개가 없는 주사식 성형법이다. 볼처짐, 팔자주름 뿐 아니라 이마주름, 눈가주름 제거 시술에도 많이 사용되는 방법으로,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과거에는 단순한 PDO실을 자입하는 방식으로 리프팅의 효과가 크지 않았던 반면 최근에는 돌기(cog)가 있는 실을 이용하여 피부를 잡고 강력하게 끌어올려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효과적인 리프팅이 가능하다.

팔자주름 리프팅, 얼굴 리프팅에 사용하는 실의 종류도 새로운 것이 계속 개발되고 있는데, 코그매선의 경우 실의 굵기가 굵고 양방향의 돌기(cog)가 촘촘히 있어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낸다. 이렇게 실을 이용하여 비수술적으로 볼처짐과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을 실리프팅, 팔자주름 리프팅이라고 부른다.

팔자주름 리프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 붓기한의원 장석원원장은 “녹는실을 이용하여 팔자주름을 리프팅하는 방식은 효과가 좋으면서도 피부절개의 과정을 거치지 않으므로 시술이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은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