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자녀들의 문화예술교육에 관심을 가지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책상에 앉아서 하는 공부로는 배울 수 없는 창의성, 감수성 표현력 등을 예술 활동을 통해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부에서도 지난 11월 ‘학교체육•예술교육 강화 지원계획’을 마련한다고 밝힌 만큼 예술교육은 아이들에게 중요한 교육으로 자리 잡고 있다.

아이들의 문화예술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연극과 영화를 기반으로 통합예술교육을 운영하는 ‘모색’ 의 연극교육을 주목해볼 만하다.

모색은 2015년 설립된 예술교육 전문 기업으로 연극교육이 단순 전공자들을 위한 엘리트 교육만이 아니라, 일반 대중들에게 신체활동과 음악, 무용, 미술까지 예술적 가치를 함양한 종합 문화예술교육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대중의 눈높이에 맞춘 연극교육 개발과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유아부터 노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모색의 교육파트 구성원 모두는 대학과 대학원에서 연극과 영화를 전공하고 각자의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는 연극 교육 전문가들로 구성이 되어 있다.

연극교육이란 단순한 공연 감상이 아닌 연극 예술이 포함하는 모든 과정에 교육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것이다. 자유롭게 상상하고 몸과 목소리로 생각과 느낌을 표현하며, 다른 인물이 되어 이야기를 체험하거나 직접 이야기를 만들어 시각화, 형상화하며 자신을 있는 그대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한다.

모색의 연극교육은 유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신체활동, 언어활동, 감정 표현 등이 모두 병행되는 교육이다. 재미있는 연극놀이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언어를 습득하고 감정 표현력, 상상력, 사회간의 협동력 등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체력활동이 필요한 아이들에게도 좋다. 블로킹, 안무 등을 통해 신체활동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이 된다.

한편, 모색은 아이들을 위한 연극교육 외에도 일반인 취미 예술교육, 기업•조직•모임 예술 교육, 연극•영화 전문 입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모색의 홈페이지(http://www.seeknplay.co.kr/)를 참조하면 된다.
전화 : 031-535-5657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