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복고비어 ‘서울맥주1977’이 오는 3일 일산 백석동에 1호점을 오픈한다. ‘서울맥주1977’은 커피전문점 ‘더착한커피’와 프리미엄 디저트 전문카페 ‘디스커버리 테이스트’에 이은 ㈜스마트플레이스의 세 번째 브랜드로, 오랜 기간 프랜차이즈를 운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선보이는 ‘복고비어’라는 독자적인 형태의 스몰비어 브랜드다.

‘서울맥주1977’은 1977년을 그대로 옮겨다 놓은 듯한 매장 인테리어와 소품으로 중장년층 고객의 향수를 자극하는 한편, 젊은 층 고객에게는 7~80년대를 경험할 수 있는 색다른 아이템으로 다가간다. 아날로그 감성을 더한 ‘복고비어’라는 새로운 아이템으로 고객에게 먹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함께 제공하며, 포화상태에 이른 스몰비어 시장에 색다른 방향성을 제시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서울맥주1977’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안주의 퀄리티를 높이는 한편, 푸짐한 양과 특색있는 메뉴로 무장해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간단히 배를 채울 수 있는 요깃거리부터 따뜻한 국물 요리, 바삭바삭한 튀김 요리 등으로 구성해, 감자튀김, 치즈스틱 등과 같이 평범한 안주가 전부였던 기존의 스몰비어와 달리 간단한 술자리부터 식사까지 할 수 있는 주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10월에 개최된 ‘카페&베이커리 페어’에서 첫 선을 보인 ‘서울맥주1977’은 매장 순수익 500만 원을 본사에서 보장해주는 특별 창업 프로모션 제도로, 소자본창업을 계획하는 예비 창업주들의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적은 비용으로 높은 수익을 내는 이른바 저비용-고수익 전략의 더착한커피의 성공을 토대로 런칭한 복고비어 ‘서울맥주1977’은 소자본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주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창업 프로모션은 서울맥주1977 대표번호(1566-6367)와 공식 홈페이지(www.서울맥주.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