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디바이스 센트럴 CS3 발표

어도비시스템즈는 ‘어도비 CS3’ 위에서 모바일 콘텐츠 개발을 지원하는 ‘어도비 디바이스 센트럴 CS3'를 제공한다고 3일 발표했다.
어도비 디바이스 센트럴 CS3는 휴대폰 및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활용되는 UI, 각종 애플리케이션, 비디오, 콘텐츠 등의 개발을 효율적으로 향상시켜 주는 콤포넌트 애플리케이션이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어도비 CS 3의 디자인, 웹, 프로덕션 등의 통합 에디션은 물론 어도비 플래시 CS3 프로페셔널, 어도비 포토샵 CS3,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CS3 등의 개별 제품에도 통합되어 제공된다.
어도비시스템즈는 “과거에는 디바이스 별로 일일이 개발해야 했던 모바일 콘텐츠 제작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여 개발자들에게 개발 편의를, 서비스 사업자들에게는 리치 콘텐츠를 용이하게 서비스할 수 있게 지원한다”고 설명한다.
‘어도비 디바이스 센트럴 CS3’은 주요 휴대폰 제조업체의 상세정보, 디바이스의 특징, 기능, 주의사항 등의 정보를 포함한 200여개의 모바일 디바이스 상세정보를 담은 라이브러리를 내장하고 있다. 모바일 콘텐츠 개발자들은 이 라이브러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개발자들은 외관이나 실행, 모바일 작동 방식 등을 실제적인 모바일 디바이스 스킨을 통해 데스크톱에서 미리 보고 테스트할 수 있다.
어도비의 모바일 및 디바이스 솔루션 부문의 알 라마단 부사장은 "어도비 디바이스 센트럴 CS3은 디자이너들이 각각의 개별 디바이스 개발 과정에서 겪어야 했던 복잡함을 없애줌으로써 최적화된 콘텐츠를 보다 신속하게 제작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신은영 기자 epah@rfidjournalkorea.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