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사장에 박학래 부사장 임명…5년 전 실패 극복 나서

 
[아이티데일리] 티맥스가 OS(Operating System) 개발을 위한 신규법인 ‘티맥스OS’를 설립한다. ‘티맥스 윈도우’를 개발하던 ‘티맥스 코어’가 삼성SDS에 인수된 지 5년 만이다.

30일 티맥스는 12월 정기 임원 인사를 발표함과 동시에, 향후 티맥스의 새로운 B2C 제품이 될 티맥스 OS 개발을 담당할 티맥스OS(TmaxOS)를 오는 12월 1일자로 설립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티맥스 글로벌 사업부문 부문장이었던 박학래 부사장을 신임 사장으로 임명하고 자체적으로 OS 개발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 실패로 그친 '티맥스 윈도우' 로고

티맥스는 지난 2007년 ‘티맥스 코어’를 설립해 자체 OS ‘티맥스 윈도우’를 개발고자 노력한 바 있다. 하지만 제품의 완성도가 기대만큼 높지 않았으며, 2009년 7월 진행한 시연회에서는 각종 오류가 발생하는 등 뼈아픈 실패를 겪었다. 이후 지속적인 경영악화와 개발지연 및 국제경제 악화 등의 악재가 이어져 ‘티맥스 코어’를 삼성SDS에 매각한 바 있다.

아직도 많은 개발자 및 네티즌들은 ‘티맥스 윈도우’의 실패를 ‘흑역사(감추고 싶은 부끄러운 과거를 뜻하는 인터넷 은어)’라 일컬으며 안타까워 하고 있다. 티맥스가 ‘티맥스 윈도우’의 실패를 딛고 뛰어난 OS 개발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티맥스는 ‘티맥스OS’ 법인 설립과 OS 개발에 관한 상세 내용을 오는 12월 중순에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