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전문 기술 전수 및 웹스퀘어5 커리큘럼 개발 나서

▲ 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세명대학교와 HTML5 웹표준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아이티데일리]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와 HTML5 웹표준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세명대학교에 웹스퀘어5의 아카데미 버전 기증과 더불어 HTML5 웹표준 전문 기술을 전수하기로 했다. 세명대학교는 웹스퀘어5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해 웹표준 전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세명대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웹표준 시장에 유능한 인재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산학 지원으로 웹표준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세명대학교 이용걸 총장은 “웹스퀘어5에 대한 대학 정규 커리큘럼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산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인력을 양성하겠다”며, “기업은 기업이 원하는 최적의 인력을 채용하고 대학은 바람직한 취업 추천이 가능해 기업과 대학이 윈윈하는 산학협력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드러냈다.

한편,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세명대학교에서 양성된 웹표준 전문 인력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전문 분야 기술 교육을 지원한다는 다양한 지원책도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