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관절염은 보통 노인층에서 많이 발생되는 질환이지만, 최근 젊은층에서도 영양부족 등 여러이유로 관절염이 생겨나고 있다.

관절염은 오래 쓰면 쓸수록 악화되며, 칼슘 배설을 촉진시키는 카페인, 과다한 담백질 섭취 또한 칼슘 손실을 일으키고, 나트륨 또한 체내에 칼슘과 균형을 이루며 과다한 나트륨의 배설시 칼슘 손실을 발생하기 때문에 싱겁게 섭취하는 것이 좋다.

퇴행성 관절염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의 손상이나 퇴행성 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는 뼈와 인대 등을 손상을 시켜 염증과 통증이 발생되는 질환이다. 퇴행성 같은 경우에는 정확하게 원인은 밝혀있지 않지만, 무리하게 관절을 사용하거나, 비만으로 인해 관절을 손상시키는 이유 등 여러 가지 요인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퇴행성 관절염을 예방하려면 여러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고, 생활 습관 개선이 특별하게 필요하다. 퇴행성에 좋은 약초로 만든 한방차로는 우슬, 두충, 오가피 차 등 있다.

루마티스 관절염은 다발성 관절염을 특징이 되어 원인 불명의 만성 염증성 질환이며, 걸리게 되면 염증이 여러군대로 퍼져 손가락, 발가락 등 연골이 휘거나 튀어나오거나 흉하게 바뀌며, 빈혈, 건조증후군, 혈관염, 피부 궤양 등 몸 전체에 침범하는 원인불명의 염증 질환이다.

이 질환 또한 정확한 원인이 밝혀진 것은 없지만 외부로부터 인체에 들어오는 바이러스, 세균 등을 방어할 수 없는 자가면역이 강하지 않거나 없어지게 되면 류마티스가 생겨나기 쉽다고 한다. 그리고 신체적 또는 정신적 스트레스로 자가면역이 약해질 수 있으니, 하루마다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이 좋고, 류마티스에 좋은 차로는 당귀, 숙지황, 천궁 등 위와 같은 우슬, 두충도 함께 식수대용차로 마시면 좋다.

관절은 한번 망가지기 시작하면 다시 바로 잡을 수 없을정도로 악화가 되므로 망가지기 전부터 꾸준한 영양 섭취, 생활습관개선 등이 필요하다.

잦은 음주, 흡연은 관절에 좋은 칼슘, 비타민 등을 파괴하기 때문에 줄이는 것이 좋으며, 항시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주의해야하며, 여러 비타민과 영양에 좋은 것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한다.

한방건강쇼핑몰 자연과건강(www.paldoherbnuri.com)에서는 건강에 좋은 약초(농산물)을 취급하고 있으며, 사람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기업 마인드로 건강차(액상), 건강즙, 건강환 등을 제조하고 가공한다. 약이 아닌 몸에 좋은 약초, 자연에서 나오는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상담번호는 070-8281-4885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시간을 정해놓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