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창업시장에서 고깃집 창업은 스테디셀러로 꼽힌다. 고기는 많은 사람들이 사계절 내내 찾는 대중적인 음식으로 고정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많은 고깃집들이 등장하면서 경쟁이 더욱 치열해 있고, 고객들의 입맛도 까다로워지면서 보다 특화되고 차별화 된 전략이 요구되고 있다.

대구 돼지고기전문점 파삼탄은 기존의 식재료를 응용한 특화된 전략으로 고객들의 입맛과 건강까지 챙기고 있어 눈길을 끈다.

파삼탄의 대표메뉴는 연탄초벌구이와 대파구이다. 연탄초벌구이는 삼겹살이나 막창 등을 연탄으로 초벌구이를 함으로서 특유의 향과 분위기로 고객들의 후각과 침샘을 자극한다. 또한 파삼탄만의 특화된 메뉴인 대파구이는 대파의 다양한 효능과 맛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대파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혈중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어 고혈압, 뇌졸증, 고지혈증, 심장병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며, 칼슘이 풍부해 골다공증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흥분을 가라 앉혀주어 불면증에도 좋으며, 대파에 함유된 황화아릴 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이러한 대파의 효능과 맛을 살리고자 탄생 것이 파삼탄의 대파구이다. 원래 대파구이는 스페인 까탈루냐 알 캄프의 발레(valle)라는 지역에 칼솟타다(Calcotada)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이 지역 농부들이 과생산된 대파를 버리려고 불에 태웠는데, 그 과정에서 우연히 구워진 대파의 맛을 본 후 군 고구마 같은 맛에 반하여 자연스럽게 대파를 구워 지속적으로 먹게 되었다는 것이다. 실제 매년 11월~4월 스페인 까탈루냐 지방에서는 대파구이 축제가 열리고 있다.

대파구이는 장작에 구운 후 검게 타버린 대파의 겉껍질을 살짝 벗겨 Romesco(로메스코) 소스에 찍어먹고, 바베큐 고기도 함께 먹는다고 한다.

파삼탄 관계자는 “파삼탄은 대파구이를 비롯해 삼겹살, 연탄초벌구이를 합친 어원으로, 한국인이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인 대파와 서민들이 가장 즐겨 찾는 삼겹살, 그리고 아련한 기억 속에 내재되어있는 엄마의 연탄구이를 착안하여 탄생했다. 앞으로 누구나 쉽게 접하고, 맛볼 수 있는 프렌차이즈로 거듭나고자 한다.”고 전한다.

파삼탄에 대한 자세한 창업문의는 파삼탄 체인사업본부 1670-9583 로 문의전화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