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동안열풍이 거세게 불고 있다. 과거에는 뚜렷하고 성숙해 보이는 이미지가 미의 기준이였지만 동안열풍으로 미의 기준이 바뀌면서 현재는 어려보이고 선해보이는 얼굴이 대세가 되었다. 때문에 성형 수술의 트렌드도 바뀌고 있는데 요즘에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주는 성형 수술이 주류가 되었다.

이런 동안얼굴을 만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얼굴의 외곽선, 안면 윤곽이다. 아무리 이목구비가 섬세하고 비율이 잘 맞아도 이것을 포괄하는 안면 윤곽이 거칠고 강하다면 전체적으로 남성적인 이미지를 연출하게 된다. 반면 얼굴이 작고 곡선이 잘 표현되어 있는 안면 윤곽은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이와 같은 얼굴 윤곽을 만들어주는 성형 수술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안면 윤곽 개선 수술들은 회복기간이 길고 가격이 비싸 수술을 결정하기 쉽지 않았다. 안면 윤곽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얼굴 골격을 다듬어야 하는데 이를 위해 연조직을 박리해 얼굴뼈를 절골하여야 하기 때문이다. 때문에 수술 위험도도 높을뿐더러 회복기간이 길어 일상생활이 바쁜 사회인들은 쉽게 받을 수 없는 수술이었다.

이를 대체하기 위해 필러나 보톡스 등으로 윤곽을 개선할 수 있지만 이는 일시적으로 근육을 줄이거나 볼륨이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는 것으로 효과 기간이 짧고 개선 효과가 미비하다.

그래서 최근 개발된 퀵광대축소술이 짧은 회복기간과 합리적인 비용으로 안면 윤곽 수술을 받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안면윤곽 전문 수술 병원 유니크성형외과의 성형외과 전문의 이세빈 원장은 “퀵광대 축수술은 기존 광대축소술보다 회복기간이 짧고 흉터가 작아 많은 여성들에게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이는 퀵광대 수술이 두피의 피부를 최소 절개 후 이뤄지기 때문이다. 절개 부분을 줄이고 박리 범위를 최소화함으로써 짧은 시간내에 수술을 마치고 회복기간을 단축시켜 바쁜 일상 중에도 수술을 받을 수 있어 직장인들과 사회인들이 많이 찾고 있다.”라고 전했다.

퀵광대 수술은 사전에 면밀한 상담이 이뤄진 후 수술이 진행되면 30분 이내로 수술을 끝낼 수 있다. 최신 3D CT로 사전 촬영을 하게 되면 얼굴 윤곽과 골격의 데이터가 3D영상화되기 때문에 수술전 계획된 절골 부위에 국한된 박리를 하여 필요한 부위에만 절골이 이뤄지는 것도 장점이다. 이로 인해 회복기간과 수술시간이 짧아지는 것이다.

수술에 들어가면 두피 절개를 통해 최소 박리 후 광대부분의 뼈를 계획대로 절골한 후 내방으로 회전시키게 된다. 광대뼈는 들어가고 얼굴이 작아지기 때문에 필러나 보톡스와는 차원이 다른 윤곽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세빈 원장은 “퀵광대 수술은 빠르고 효과가 확실한 수술이다. 하지만 3D CT 장비의 활용과 경험, 수술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찾아야 이처럼 안전하고 확실한 효과의 퀵광대 수술을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의료기관을 선정할 때에는 가격과 비용뿐만 아니라 의료장비 보유 여부, 의료진 경력, 마취과 전문의와 응급 및 안전시스템 등을 면밀히 비교한 후 의료기관을 선정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