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튼살은 급격한 체중변화가 피부를 지나치게 팽창시키면서 콜라겐을 생성하는 세포인 섬유아세포의 기능을 멈추게 하고 피부에 흉터를 남기는 것으로 변비나 골반불균형으로 생기기도 한다.

특히 임산부들도 종아리나 배, 다리, 복부 등에 생기는 임신 튼살로 고민하는 경우도 많다.

과거에는 마땅한 치료 방법이 거의 없었지만 최근에는 다양한 레이저를 활용한 치료방법의 발전으로 붉은 색을 가진 튼살 뿐만 아니라 오래된 하얀색 튼살까지도 치료가 가능해졌다.

붉은 튼살은 1~6 개월 내에 보통 하얀튼살이나 갈색튼살, 패인 튼살로 변하기 때문에 가능한 빨리 치료 하는 것이 좋다. 붉은 튼살 일 때 치료를 서두르면 치료 효과가 더 좋아서 튼살이 생기기 전 피부처럼 회복도 가능하다.

붉은 튼살은 복합적인 파장을 이용한 ‘루메니스 원’을 사용하여 치료할 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보통의 혈관레이저로 치료할 시 시술 후에 멍이 드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지만 루메니스원은 시술 시 거의 멍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시술 2~7일 후부터는 좋아지는 것을 육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만약 이미 하얀색 튼살로 변해 있다면 울트라셀Ⅱ, 엠티에스를 이용한 “리폼(Reform)법’ 치료가 효과적인데, 특히 주름지고 위축된 피부로 바뀐 흰 튼살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리폼법 치료는 재발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다시 급격한 체중 변화 등이 있으면 재발 할 수 있으므로 평소 체중 관리를 잘 하는 것이 튼살 예방에 도움이 된다.

강남역 아이러브피부과의 이상민 원장은 “튼살치료에서 ‘리폼(Reform)법’이 튼살제거로 주목받는 이유 4가지로, 첫째는 리폼법은 튼살로 인해 피부 진피의 섬유조직이 변형되었을 경우 아예 새로운 섬유조직으로 만들어주는 획기적인 치료이기 때문이며, 둘째는 이 리폼법으로 치료하면 재발이 거의 없으며, 셋째는 울트라셀Ⅱ(AMT)는 튼살 부위에만 1-2줄의 레이저로 치료할 수 있어 정상 피부에는 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을 발생시키지 않으며, 넷째는 튼살 주변에 색소침착을 야기시키지 않기 때문에 레이저 치료시 튼살 부위에 보다 더 집중적으로 조사 할 수 있어 더 좋은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