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곳 이상의 기업과 취업연계로 학생들의 취업에 앞장

 
[생활정보] 경기도 안산시에 위치한 국내최초 호텔특성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학생들이 2015년도 2학기에 70% 학생이 학기중 조기취업에 성공하여 실무중심교육의 우수성을 선 보였다.

오랜 연혁에 따른 인지도와 국내 최대실습실을 자랑하는 학교답게 한호전에서는 국내외 약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보장하고 있다. 산학협력을 맺은 기업들은 한호전 학생들을 우선채용하거나 가선점이 부여되고 있다.

특히 한호전은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수많은 업체와 학생들이 직접 면접을 보고 채용되고 있으며 한호전만의 특별한 취업 연계 프로그램으로 인정받고 있다. 취업난이 지속되는 가운데 이런 취업연계프로그램은 타 교육기관에서도 우수사례로 선정되고 있으며 8년연속 취업률 100% 달성하고 있는 한호전의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한호전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 김학 (조기취업자) 학생은 "처음 푸드스타일리스트 분야를 접하면서 단순하게 음식만을 배운다고 생각했는데 파티플래너 과정과 웨딩 교육까지 함께 받으면서 식공간이라는 분야에 눈을 뜨게 되었다. 정신없이 배워가느라 힘들었지만 이 모든 것들이 전문성을 키워주고 취업 시 유리하게 작용하고 전문가로서 성장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한다"며 소감을 조기취업의 소감을 밝혔다.

또한 한호전이 많은 기업과 취업연계를 맺을 수 있는 것은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 학생들의 실무능력이 인정되기 때문이다. 한호전은 국내 최대의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는 요리학교답게 커리큘럼의 70~80%를 실습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끌어올렸다.

호텔실무위주전문학교인 한호전 푸드스타일리스트학과에서는 푸드스타일리스트교육이외에도 파티플래너 교육과 컨벤션웨딩 교육을 체계적으로 지도하여 식공간연출분야에 진정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호전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관련 학과에서는 국내 뿐 만이 아니라 해외교육을 통한 글로벌인재양성에도 집중하고 있다. 한호전 요리전문학교의 해외유학 및 인턴쉽 프로그램은 호주를 비롯한 스위스, 뉴질랜드, 미국, 중국 등의 학교 및 호텔과 긴밀한 협약이 맺어져 있으므로 재학생들이 언제든지 도전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 학위 취득을 비롯한 경력을 쌓을 수 있다.

한호전은 학교 자체적으로 어학당을 운영하기 때문에 별도로 외국어 학원을 다닐 필요가 없고, 방학기간에는 외국어 특강반이 운영되어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의 해외진출을 위한 어학능력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한호전 푸드스타일리스트과는 위와 같은 강점을 바탕으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실시한 우수교육기관 평가에서 560여개의 학점은행교육기관 중 호텔전문학교로는 유일하게 우수교육기관(BEST ACBS)으로 선정되었다. 그 밖에 한국관광공사, 문화관광체육부에서 호텔서비스 인력양성 우수교육기관전문학교로 선정되었으며, 고용노동부에서는 A등급 우수교육기관으로 평가받아 교육의 우수함을 다시 한 번 입증하였다.

현재 한호전 식공간연출학부(푸드스타일리스트과, 파티플래너학과, 웨딩플래너학과)에서는 2016학년도 정시 신입생 모집이 진행 중이다. 학생 선발은 내신 성적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2:2 교수님과의 면접과 자기소개서, 학과의 대한 관심도를 알아보는 간단한 적성 검사로 진행된다. 학생 선발에 반영되는 비율은 직업선호도검사 20%, 교수님과의 면접이 80%로 이루어져 있다.

4년제 학과 외에도 2년제 푸드스타일리스트과, 호텔관광경영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 등 전체 학과에서 신입생 모집이 진행 중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호전 홈페이지(www.kht.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