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주)더팔크리에이티브

[생활정보] 오는 21일(토), 연천군에서 캠핑과 드론의 만남, ‘드론핑’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10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매니아컨설팅그룹과 ㈜퓨리에가 주관하고 ㈜더팔크리에이티브와 ㈜제드코리아, 연천군, ㈜바이로봇이 후원하고 있다.

월드드론페스티벌(WDF) 조직위원회 주최로 지난 10월에 한 차례 진행됐던 드론 전용 체험 테마파크는 신개념의 드론핑으로 드론 매니아들의 관심을 통해 많은 집중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다시 한 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또 한 번 드론에 열광하는 매니아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드코리아가 후원하는 월드드론페스티벌(WDF)은 단순히 캠핑만을 즐기는 것이 아닌, 트렌드에 맞춰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드론을 접목하면서 새로운 캠핑문화를 창조하며 남녀노소 많은 이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2016년 개최 예정인 세계드론그랑프리의 한국 대표선발을 위한 첫 대회이기도 해서 더욱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월드드론페스티벌(WDF)의 메인이벤트는 단연 레이싱대회로 각 프로팀의 선수들은 개인의 드론으로 상대편과 경주를 하며 박진감 넘치는 레이싱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는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우승자에게는 200만원과 고가의 캠핑장비가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2016년 세계드론그랑프리대회의 랭킹 포인트가 지급되며, WDF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dronefestival)에 랭킹이 공지된다. 이러한 점은 실제 프로선수들에게 큰 메리트로 작용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드론 가족체험은 물론, 착륙대회를 비롯해 장애물넘기, 드론파이터 등의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드론을 갖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테마는 후원사인 ㈜바이로봇이 함께 해 더욱 풍성해졌다.

㈜바이로봇의 김상희 경기지사장은 “캠핑과 드론의 만남은 매우 흥미롭다. 두 가지가 결합되면서 나타나는 시너지 효과를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WDF 공식 카페에서는 행사 당일인 21일에 1박 캠핑을 원하는 사람에 한해 선착순으로 오토캠핑 예약을 받고 있다. 협력사인 ㈜코리안글램핑에서는 글램핑은 물론, 콘도, 카라반 예약의 경우, 기존 소셜커머스보다 10% 더 할인된 금액으로 예약을 받고 있다.

캠핑과 드론이 하나가 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과 많은 볼거리가 마련된 월드드론페스티벌에는 보다 많은 협찬사들(㈜지티텔레콤, ㈜루트원, ㈜가인화장품, ㈜키스립, ㈜아임커머스)의 참여로 풍성한 경품들까지 마련되어 있어 높은 참여율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월드드론페스티벌(WDF) 참여를 원한다면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dronefestival)를 통해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