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겨울이면 아름다운 눈꽃들이 휘날리고 길거리마다 크리스마스 축제분위기로 가득하다. 그러나 겨울에 는 늘 좋은 것만 찾아오는 것은 아니다. 바로 기초질환도 빈번히 찾아오기 때문이다. 기초질환이란 목감기, 몸살, 기침 등을 말하는데, 동절기에는 실내온도와 실외온도 차이가 크기 때문에 쉽게 질병에 노출되기가 쉽다. 독감주사나 백신 등으로 미리 예방를 할 수도 하지만 사실 완벽하게 예방되는 것 아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람들의 우려가 크다.

특히나 겨울에는 건조하고 춥기 때문에 목감기에 걸리기 쉬운데, 최근에는 이 목감기로부터 대비할 수 있는 방법들이 주목을 모으고 있다. 바로 먹는 ‘배‘ 다.

최근 모 케이블TV프로그램에서는 목감기에좋은것으로 배를 소개했다. 사실 그리 놀라운 사실은 아니다. 우리 옛 조상님들 또한 동의보감이나 의서를 통해 겨울철 먹어야 하는 필수과일로 배를 소개를 했었기 때문이다. 특히 배를 갈거나 짜서 만든 배즙은 목감기는 물론, 천식이나 헛기침과 같은 기관지에도 좋을뿐더러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라고 소개하고 있다.

배즙에는 폴리페놀과 마그네슘, 비타민 등의 풍부한 성분들을 담고 있는데 이 성분들이 기관지를 보호하기 때문이다. 또 식이섬유와 펙틴이 다량 들어있어 변비해결에도 도움이 된다. 그것 뿐만 아니다. 숙취해소 개선 효과까지 있어 겨울철 건강식품으로는 안성맞춤이다.

따라서 최근에 배즙효능에 대해 알려지면서 누리꾼들 사이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ID kakanoe23님은 “배즙효능 보니까 나도 꼭 먹어야 겠네”, ID 39kdarun님은 “부모님께서 목감기에 자주 드시는 데 배즙 선물해드려야 겠어요” 라고 전하며, ID yeonsu1993님은 “배즙효과도 좋은 데 먹어보면 달콤해서 먹기도 좋아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나 배즙이 천식에좋은음식으로 소개되면서 만성천식이나 헛기침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모여들고 있다. 겨울철이 되면 유독 더 심해지는 천식으로 인해 잠들기도 힘들다는 김성화(가명)은 “천식 때문에 겨울에는 외출도 못 하는 편인데, 배즙효능이 좋다고 들어 먹었는데 생각보다 많이 호전되었어요” 라고 전했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섭취를 해야 배즙이 가지고 있는 배즙효능을 모두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한계를 보이고 있다. 또한 배 제철이 아니라 과실자체가 가격이 높은 편인만큼 배즙을 만들어 섭취를 하는 것은 사실 무리가 있다. 따라서 최근에는 건강식품쇼핑몰 등을 이용하여 전문적으로 배즙을 제조하는 곳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 중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주목받는 곳은 바로 건강기능식품브랜드 정직한친구들(honest79.co.kr)이다. 정직한친구들에서 생성하는 ‘정직한 배즙’은 설탕이나 향료, 첨가물없이 양질좋은 배만 사용하여 즙을 내고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다. 특히 신선한 100% 국내산 배만을 엄선해 통째로 배즙을 내기 때문에 유아배즙이나 임산부배즙으로서도 손색이 없다.

또한 3중 세척과정으로 작은 이물질조차 들어가지 않는데다가, 진공 저온추출기법으로 즙을 만들어 냄으로써 배 자체의 신선한 맛과 영양을 그대로 전하고 있다. 첨가물 없이 남녀노소가 즐겁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은 것이다.

‘고객의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신념으로 웰빙 건강보조식품을 제조하고 있는 정직한친구들은 배즙뿐만 아니라 양배추즙, 아로니아즙, 흑마늘진액, 산수유즙, 대추즙, 양파즙 등도 많은 인기를 몰고 있다. 웰빙과 유기농이 붐을 일으키고 있는 현대인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 밖에도 MMA Story 팀과 프로농구단 KT 소닉붐과 공식 스폰서쉽을 맺으면서 앞으로도 귀추가 주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