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한국에서 해산물로 유명한 곳 중 하나는 경상남도 거제시다. 이곳은 한국에서 가장 맑고 깨끗하기로 유명한 청정해역을 끼고 있다. 또 주변에 크고 작은 10개의 유인도와 52개의 무인도를 갖추고 있는 거제는 다양한 해산물 먹거리가 발달했다.

특히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는 굴은 그만큼 영양가가 매우 높은 음식으로 꼽힌다. 굴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며 신경쇠약 등을 회복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다. 특히 굴에 함유된 글리코겐은 원활한 소화 흡수를 이루게 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가운데 경남 거제시 고현동 소재 '포로수용소굴구이‘는 바다의 향과 맛이 풍부한 청정해역 거제도산 굴요리를 대거 선보임으로써 영양과 맛 두 가지를 모두 사로잡은 굴요리 전문 ’거제도맛집‘으로 인기가 높다. 담백하면서도 바다의 내음 그윽한 포로수용소굴구이만의 색다른 굴요리는 거제도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을 타면서 거제맛집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거제도추천맛집으로 유명한 포로수용소굴구이는 누구나 맛있게 굴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비법으로 요리한다. 다양한 굴요리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세트 요리를 선보이고 있는데 세트 요리는 A세트, B세트로, 굴요리 A세트는 굴구이, 굴탕수육, 굴전, 굴전골, 굴죽으로 푸짐한 굴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A세트는 지역 특산물로 만들어진 거제 8미 음식을 후회 없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고객을 위한 최고의 밥상이며 건강식 메뉴로 다양한 굴요리가 가득한 정갈한 상차림으로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또한 굴요리 B세트는 굴무침, 굴탕수육, 굴전, 굴전골, 공기밥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굴요리 정식은 굴무침, 굴전, 굴전골, 공기밥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외에 포로수용소굴구이는 새싹멍게비빔밥, 새싹성게비빔밥, 새싹굴비빔밥, 새우구이, 굴국밥, 굴만수, 굴국수, 돌솥비빔밥 등의 식사메뉴도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포로수용소맛집 굴구이 관계자는 "포로수용소굴구이는 다양한 굴요리가 가득한 굴요리 세트를 통해 어른과 아이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특화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면서, 또한 ”미 FDA에서 지정한 청정해역에서 굴수협이 인증한 굴을 사용하며 사철 내내 현지에서 직접 생산되는 생굴을 사용해서 365일 내내 신선한 굴요리를 드실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포로수용소굴구이는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에서 300m 정도 근처에 위치하며, 문의 및 예약은 전화(055-632-7254) 또는 홈페이지(www.geojegul.kr)를 통해 가능하다.
주소:경남 거제시 고현동 502번지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