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2015년이 막바지로 향해 가고 있다. 이 맘 때쯤이면 다음 년도 목표를 세우고 실천해나가곤 하는데 많은 이들의 공통 된 목표로는 영어로 말하기와 토익 점수 따기 등의 영어공부를 들 수 있다.

대학생, 직장인 가릴 것 없이 중요한 영어 구사 능력. 과거만 하더라도 토익(TOEIC), 토플(TOEFL) 등 인증 점수만 있다면 취업 및 승진에 있어 큰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요즘은 영어 회화 능력이 더욱 중요해졌다.

일반적으로 영어 회화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어학연수를 떠나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하지만 비싼 비용과 직장인의 경우 오랜 시간 자리를 비울 수 없기에 전화 영어나 인터넷 강의, 영어회화학원의 문을 두드리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방법 중 최근 직장인과 대학생들 사이에서 일대일영어회화학원이 빠르게 영어 실력을 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일대일영어회화학원으로는 강남에 위치하고 있는 퍼스널잉글리쉬가 대표적이다. 퍼스널잉글리쉬는 여타 일대일영어회화학원과 달리 개인에게 최적화 된 학습 방법인 “퍼스널라이징 러닝(Personalizing Learning)”의 적용이 눈에 띈다.

기존 일대일 학습의 문제점은 단지 수강생 숫자만 일대일로 줄여 놓고 학습방식이나 커리큘럼은 단체 수업과 유사하게 또는 그대로 적용하는데 있었다. 때문에 일대일 학습의 최대 장점이 될 수 있는 자유로운 학습 방식이나 커리큘럼을 충분히 활용하지 못하고 수강생에 커리큘럼을 맞추는 것이 아닌 커리큘럼 및 준비된 교재에 수강생을 맞추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것이 바로 비싼 수업료를 지불하고도 제대로 된 영어 한마디 구사하지 못하는 불상사가 일어나게 된 이유인 것이다.

퍼스널잉글리쉬는 이러한 교육 방식의 문제를 제기하며 효율적인 영어 학습을 위한 커리큘럼과 수업방식, 교재 선택 그리고 개인적인 성향까지 강사와 학생을 매칭하여 개인화를 통한 최적의 수업을 구현하고 있는 것이다.

퍼스널잉글리쉬 관계자에 따르면 “우리 나라의 언어 환경에서는 영어를 체화 할 수 있는 기회와 시간이 제한되어 있는 만큼 이를 효율적으로 구현하기 위해서는 커리큘럼, 내용, 전달 방식, 동기 부여에 있어 개인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라고 말했다.

개인화를 통한 수업 방식으로 호평 받고 있는 퍼스널잉글리쉬의 프로그램은 홈페이지(http://www.personalenglish.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