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주변에서 가장 쉽게 찾아볼 수 있고 거의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여드름흉터. 전 세계 인구의 약 95%가 여드름을 앓고 있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보편적인 피부질환인 여드름은 그 자체만으로도 고민거리지만, 제때 치료를 받지 않거나 방치했을 때 여드름색소침착이나 움푹 파인 여드름흉터라는 후유증을 남기는 것이 더 큰 문제다. 메이크업을 했을 때 파운데이션이 끼거나 화장으로도 가려지지 않는 여드름흉터가 있으면 피부가 깨끗해 보이지 않고, 최근에는 취업이나 결혼에까지 영향이 미치다보니 여드름흉터 제거를 위해 피부과나 한의원을 찾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피부과에서는 주로 레이저 시술로 여드름흉터 주변 피부를 깎거나 주변까지 같이 자극하는 방식으로 치료를 하는데 반해, 한의원에서는 주로 침을 이용해 수기로 치료하는데 시술방식이나 임상경험의 차이에 따라 여드름흉터 치료결과가 달라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여드름흉터 프락셀과 새싹테라피 시술의 차이점은?
여드름흉터 레이저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프락셀 레이저다. 프락셀 레이저는 미세한 레이저로 피부 진피층까지 모공보다 작게 구멍을 내고 이에 자극받은 피부가 재생되는 장점이 있어 피부과에서 주로 여드름흉터나 모공을 차오르게 하는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여드름흉터는 겉으로 보이는 함몰된 정도보다 흉터 속 유착이 더 심하기 때문에 겉면을 깎거나 자극하는 것만으로는 흉터가 완벽하게 복원되기 어렵고 진피층 이하까지 자극해 재생을 촉진하는 치료가 필요하다.

여드름흉터치료한의원의 새싹테라피 여드름흉터 치료는?
새싹테라피 여드름흉터치료는 열 자극이 아닌 미세한 침을 이용해 여드름흉터 아래 유착된 피부조직을 직접 끊어내고 진피층에서부터 자연스러운 피부재생을 촉진하여 손상된 여드름흉터 부위에 새 살이 차오르도록 하여 피부높이를 복원시키는 시술이다. 시술받은 여드름흉터에는 피부재생을 위한 물질을 공급하는 피가 차오르고 혈관이 재생되는데 이때 생긴 붉은 기는 피부가 재생됨에 따라 서서히 완화된다.

최근 온바디한의원이 대한학의학회지에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얼굴에 위축성 흉터가 있는 환자들에게 일정기간 새싹테라피 여드름흉터치료를 시행했을 때 의료진과 환자 본인이 함께 참여한 치료효과와 만족도 평가에서 양쪽 모두 흉터의 크기와 깊이 개선은 물론 치료 전보다 전반적인 흉터상태가 호전되었음이 확인되었다.

여드름흉터만을 선별적으로 시술하기 때문에 주변 피부에 자극이나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시술 후 즉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피부의 자연스러운 회복능력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 걱정이 적은 편이다. 또한 여드름흉터 크기와 깊이를 고려하여 각각의 흉터에 필요한 만큼의 자극을 가하고 불필요하게 과도한 시술을 하지 않을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온바디한의원 고남경 원장은 “여드름흉터에 새 살이 차오르면 피부의 높낮이는 편평해지지만 새살과 기존 피부 사이에 피부결의 차이가 생기는데, 새싹테라피 여드름흉터치료는 흉터복원 후 피부결 정돈과 이후 남아있을 수 있는 붉은 기를 해소하는 색소치료까지 단계별로 치료를 진행해 여드름흉터치료 뿐 아니라 여드름색소침착이나 붉은 기를 걱정하는 분들께도 만족도가 높은 시술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