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다양한 업군에서 고압산소치료에 대해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온라인상으로는 이미 챔버사용 후기나 효과, 설치사례등 많은 정보들이 올라오고 있다. 그럼 이쯤에서 고압산소치료가 무엇인지, 이 치료법은 어떤 질병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알아보자.

고압산소치료는 대기압보다 높은 2~6기압의 고압환경을 만들어 고농도의 산소를 호흡하도록 하는 치료법이다.

대표적으로 잠수병으로 불리는 기체색전증과 감압병 등의 개선을 돕는다고 한다. 더불어 일산화탄소 중독이나 다량의 유독가스가 발생되는 화재현장이나 밀폐된 공간에서 근무하는 고위험군의 직업군 근로자에게 많이 추천하며, 당뇨합병증이나 다양한 난치성 상처, 화상 등 급·만성질환의 치료에도 적용될 수 있어 활용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있다.

이처럼 고압산소치료는 다량의 산소를 체내의 혈액속에 녹아들게 하여 몸속 곳곳에 산소를 공급해 저산소증으로 인한 여러 가지 질환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고압산소치료가 도움을 주고 있는 질환은 이뿐만이 아니다. 유아나 청소년들의 주의력결핍(유아ADHD,청소년ADHD)과 발달장애치료에도 도움을 주고 있어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발달장애는 뇌 발달이 미숙하거나 지연됨으로써 나타나는 질환인데, 뇌에 부족한 산소를 공급해주면 뇌세포의 대사작용에 영향을 주어 손상된 뇌의 회복을 돕는 작용을 한다고 한다. 우리들의 뇌는 산소공급이 끊어지면 활동이 곧바로 중단된다. 그 상태로 30초가 지속되면 뇌세포는 파괴되기 시작하여 2~3분이면 재생 불능 세포가 된다.

전문가들은 뇌에 산소공급이 부족해 나타나는 뇌성마비나 미숙아, 자폐, 발달장애, 과잉행동장애 아이들에게 고압산소요법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하고 발달해야 하는 아이들의 두뇌성장을 위한 하나의 치료법으로 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이런 고압산소요법이 가능한 산소캡슐을 제작하고 있는 기업 옥시젠의 대표는 산소를 통해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한다는 의미를 담아 고품격의 산소캡슐을 대중화하여 현대인들의 많은 질병예방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옥시젠의 산소캡슐은 대전 탄방동에서 운영중인 체험실에서 고농도의 산소를 직접 느껴 볼 수 있다.

산소캡슐의 미래는 앞으로 잘 쉬는 것도 경쟁력인 이 시대에 바쁘고 정신없이 사는 현대인들의 힐링을 도와주는 매개체로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