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한 번의 성형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성형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 수술이 되길 바랄 것이다. 하지만, 불가피하게 눈재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이럴 때는 눈재수술 전 주의사항들을 반드시 확인해야 된다. 우선, 눈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어떤 경우일까?

성형외과 전문의 유인성원장(청담동 화이트성형외과의원)은 "눈재수술의 원인은다양하다. 보통 쌍꺼풀수술의 경우 기존의 쌍꺼풀 라인이 풀렸거나, 양쪽 쌍꺼풀 라인의 높낮이 차이가크게 나는 경우처럼 기존 수술 결과가 자신이 원하는 쌍꺼풀 라인이 아닌 경우가 많은 편이다. 그 밖에도 라인이 너무 얇거나 두꺼운 일명 소시지눈인 경우에도 재수술을 하는사례가 있다. 쌍꺼풀라인이 두껍고 부어 보이는 소시지눈은처음 수술 시 절개선을 너무 높게 하거나 쌍꺼풀 아래의 조직을 적게 제거한 경우에 생긴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같은 눈재수술이라도현재의 상태와 그 원인에 따라 수술 방법 역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우선 직접 병원을 방문하여 자신의 눈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눈재수술의 결과를 성공적으로 만드는 방법으로는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상태에 맞는 수술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다.

기존에 쌍꺼풀수술 후 복원하는 눈재수술에는기존 수술의 단점을 보완하고 보다 또렷한 눈매를 위해앞트임 또는, 뒤트임 수술을 추가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수술 후 흉터로 재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은 앞트임과 달리 화이트성형외과의 앞트임은그 흉터가 쌍꺼풀 라인에 감추어지는 디자인으로 수술 후 흉터가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또, 풍부한 수술 경험으로 수술 후 눈 뒤의 빨간 부위가 보이는 부작용이 없는 뒤트임 역시 눈재수술시 함께 하면 보다 극대화 된 눈재수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유원장은 “눈재수술은쌍꺼풀, 앞트임, 뒤트임 등 수술 종류와 상관없이 성형외과 전문의의 검사를 통해 현재의 눈상태를 확인하고 지난 수술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또 다른 재수술을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뒤트임의 경우 너무 지나친 경우 외안각이 둥글게 보이거나, 결막 노출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어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의 지시에 따르는 것이 좋다.”고 눈재수술 주의사항에 대해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