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베이비부머 세대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한가지는 개인 창업의 대한 고민일 것이다. 창업을 고려할 때 가장 큰 고민은 업종선택에 대한 고민인데, 업종을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요소는 업종의 성공가능성을 가늠하는 것이다.

PC방 창업은 겉보기에는 이미 포화산업이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현재 프랜차이즈 PC방들은 새로운 영역인 카페형 PC방으로 탈바꿈해 고객을 끌어 모으고 있다.

초기 PC방의 고객 유치 경쟁은 어느 PC방이 더 하드웨어적인 스펙이 좋은지에 대한 경쟁이었다. PC의 성능을 앞세워 현수막을 설치하거나 배너를 설치하는 등 PC의 성능을 강조한 마케팅이 정답이라고 생각되었다. 하지만 이제 PC방은 게임만 즐기러 가는 공간이 아니라 복합 멀티공간으로 변화하여 카페형 PC방 이라는 새로운 개념이 생겨나게 되었다.

시즌아이PC방은 PC방의 성질이 변화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인테리어부터 고객맞춤 디자인을 제공하고 있다. 자체적인 인테리어 팀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점주와의 커뮤니케이션도 더욱 수월하다.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시즌아이는 카페형 PC방의 대표주자로써 먹거리에서도 타 프랜차이즈 업체와의 차별성을 확실히 가지고 있다. 시즌아이PC방은 세계적인 패밀리 레스토랑인 베니건스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베니건스의 제품을 고객들이 시즌아이PC방에서 즐길 수 있도록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다.

시즌아이는PC방의 경쟁상대는 당구장이나, 노래방, 호프집 등 유흥시설과 경쟁을 해야한다고 생각한 것이 아니라 카페를 경쟁상대로 생각하고 카페 고객층을 끌어온다는 혁신적인 생각으로 카페형 PC방의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카페 고객들을 끌어오기 위해 시즌아이는 매장내에서 운영할 수 있는 더 카페를 런칭하고 이를 통하여 PC방 고객들에게 PC매출 뿐만 아니라 카페 매출도 증대시키고 다양한 먹거리를 이용하여 타 PC방 프랜차이즈들과 차별화를 만들어냈다. 뿐만 아니라 카페테리아 연출로 매장의 고급화를 이루어냈고 고객 맞춤 서비스로 브랜드 이미지와 호감도의 상승을 이끌어 내었다.

또한, 시즌아이만의 고객 맞춤형 서비스인 스마트책상을 통하여 고객이 집처럼 편안하게 PC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었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장시간 이용해도 몸이 뻐근하거나 피로해지지 않도록 설계하여 고객에게 큰 만족감을 주고 있다.

PC방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항상 한 발 먼저 나아가는 시즌아이가 이번에는 특급점포 안내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프랜차이즈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급점포 안내 서비스는 매출 분석과 허가사항 등 모든 데이터를 분석하여 검증 완료된 점포를 누구보다 먼저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예비 창업주들에게 성공창업의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현재 PC방 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이 어떤 업체를 선정하는지에 대한 기준은 모두 다를 것이다. 시즌아이는 특급점포 안내 서비스를 통해 예비 창업주의 성공 가능성을 더욱 높여줌과 동시에 인테리어, 먹거리 등 타 PC방들과 확실한 차별화를 가지고 있는 대표 프랜차이즈 PC방이다.

피시방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주라면 시즌아이 홈페이지(www.seasoni.co.kr) 또는 대표전화(1660-4458)를 통해 문의하고 성공창업의 지름길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