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온라인을 통한 PR의 중요성이 커지며 블로그가 가장 대중적인 온라인 홍보매체로 평가 받고 있는 가운데, 한 마케팅 전문기업이 블로그에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블로그와 카페제작, 관리, 바이럴마케팅 등을 전문으로 하는 ㈜인토(대표 정일백, 조재민)의 샵멘토는 블로그 디자인부터 관리에 이르기까지 원스톱서비스(ONE-STOP SERVICE)로 고객 니즈에 따라 신속하고 정확하게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자동차를 비롯해 미용실, 쇼핑몰, 음식점, 인테리어, 웨딩홀 등 다양한 업종의 클라이언트와 계약하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샵멘토는 블로그 분야만 해도 총 작업량이 3,600건, 포트폴리오가 1,000여 건에 이른다고 한다.

정일백 대표는 지난 2003년 9월, 바이럴마케팅 사업을 시작해 금년 1월에는 시세확장으로 주식회사로 전환을 하며 JM컨설팅의 조재민 대표와 함께 ㈜인토를 설립해 현재에 이르렀다. 당시 바이럴 마케팅 전문가와 컨설팅 전문가의 만남은 화제가 되기도 했다고 한다.

정일백 대표는 "개인의 소소한 이야기나 소상공인, 기업체들의 홍보 및 소통의 대표적인 채널이 되고 있는 블로그는 그 활용도만큼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디자인, 셋팅, 관리 등에 전문적인 손길이 필요로 하고 있다”며 “이들을 위해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들에게 도움을 주고, 샵멘토도 가치 극대화를 통해 회사와 임직원의 성장이 조화를 이루는 경영원칙에 따라 향후 5년 내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함께 업계 선두를 유지하고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샵멘토의 블로그 제작 및 관리 상담은 홈페이지(http://shopmento.com) 또는 대표번호 (1544-7986)를 통해 가능하다.

개인 커뮤니티 수단으로 시작해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하고 있는 블로그의 영역이 전문가의 손길과 만나 어떤 방향으로 진화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