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데이즈호텔 제주시티의 분양열기는 제주도에서도 뜨겁다. 현재 계약 진행을 하고 있는 분양자들을 조사해본 결과, 제주도민들의 계약률이 상당했다. 수분양자의 말에 따르면 제주도 내에서도 제주시의 땅값 자체가 가장 높은 지역일뿐더러, 변두리에 있는 호텔이 아닌 제주 도심 속에 있는 호텔이기에 투자 가치가 충분하다고 느꼈다고 전했다.

또한 계약자 연령대도 남달랐다. 노후 준비를 위해 50~60대 세대가 가장 계약률이 높을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30~40대 세대의 계약자도 높은 비율을 차지했다.

게다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제주도 제2공항이 건설이 성산읍에 위치할 것으로 확정 발표가 나면서 제주 제2공항이 데이즈호텔이 있는 제주시와 가까워 데이즈호텔 제주시티에 대한 투자 열기는 더욱 뜨거워 졌다. 이미 제주도는 중국인 관광객(요우커) 및 세계 다양한 나라에서 오는 관광객이 몰리고 있어 2018년엔 1,600만명이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으나 제주 제2공항이 신설되면 더욱 많은 관광객이 유치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분양형 호텔로 인해 투자 수익률을 얻으려는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더구나 데이즈호텔 제주시티의 경우 세계 최대 호텔 그룹 윈덤그룹에 중심브랜드이며, 기존 타 호텔 분양과는 다르게 국제 자산신탁에서 직접 분양관리 및 공사비 지급 등 모든 시행업무를 책임지고 있으며 제1금융으로부터 PF를 조성해 사업성과 수분양자들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게다가 제주도는 현재 하와이나 동남아, 유럽 등의 견줄만한 세계적인 관광지로 거듭났다. 특히 발 빠른 중국 투자자들이 제주도로 몰리면서 휴양지로서의 가치는 여전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제주도 관광협회는 오는 2018년엔 관광객이 1,6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관광객은 계속 늘어나는데 숙박시설은 여전히 부족하다. 현재 제주 관광객의 하루 평균 객실수요는 약 1만7500실, 공급은 1만1300실 정도에 그치고 있다. 그나마도 여관과 여인숙을 모두 합친 수로 요우커(중국인 관광객) 등 호텔을 선호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제주관광공사는 관광객 증가로 내년까지 4만5000개의 객실이 필요할 것으로 내다봤다.

때문에 데이즈호텔 제주시티는 안정적인 수익구조와 든든한 배후수요를 두루 갖추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또한 데이즈호텔 제주시티가 들어서는 제주시는 제주도 행정, 문화, 상권에 중심지로 제주공항과 국제여객터미널이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중국인관광객(요우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신라, 롯데면세점과 바오젠거리가 바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제주를 관통하는 교통요지에 관광코스도 다 누릴 수 있기 때문에 호텔로써는 단연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데이즈호텔 제주시티의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10층 375실, 총 5가지 타입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호텔 1객실당 분양가격은 1억 6600만원 정도이며, 오피스텔처럼 개별등기가 가능하다. 중도금대출 60% 전액 무이자 처리되며 50%대출기준 실투자 금액에 대하여 최초 1년간 연16% 확정수익을 지급해주고, 이후 9년간은 최소 연11%의 확정수익을 지급해준다. 더불어 호텔 잉여수익에 대하여 호텔운영 수익도 별도로 지급해 주기 때문에 연20% 정도까지도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데이즈호텔 제주시티는 1인이 3채까지도 분양 받을 수 있어, 그 동안 마땅한 투자대안을 찾지 못한 채 은퇴를 앞둔 투자자들에겐 노후를 든든하게 준비할 수 있는 '제2의 월급'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현재 강남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평소 홍보관이 붐비는 관계로 방문예약제를 실시하며 사전에 대표번호를 통해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문의: 02-2058-28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