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얼굴의 중심인 코는 첫인상을 좌우하는 신체 부위이다. 콧대의 높낮이, 코볼의 넓이 등 코 부위의 미세한 변화만으로도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과 얼굴의 분위기를 좌지우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코끝이 조금만 날카롭다면…’, ‘콧대가 조금만 높다면…”이라고 고민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코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시술 및 성형방법이 나와 있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비용 부담, 일상 복귀까지의 회복기 등으로 수술을 주저하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 부담,짧은 시술시간, 통증이 적은 ‘필러’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볼륨감이 부족한 부위에 필러를 주입해 입체감을 주면서 깊은 주름까지 개선하기 때문이다. 주로 낮은 코나 꺼진 볼,팔자주름이나 이마주름 등 깊은 주름 개선을 위해 사용된다.

필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됐다. 필러 제품은 성분에 따라 효과 및 유지기간이 다르다. 체내에 흡수돼 3~6개월 주기로 시술이 필요한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 약 1년간 효과가 지속되는 칼슘 필러로 나뉜다. 대표적인 칼슘 킬러로는 독일 에스테틱 제약사 ‘멀츠’의 오리지널 칼슘 필러‘래디어스’가 있다.

래디어스는 인체 친화적인 칼슘으로 구성돼 체내 대사과정에서 서서히 분해되고 천연 콜라겐을 생성하기 때문에 히알루론산 필러 대비 지속기간이 길다. 또한 히알루론산 제품에 대비해 점탄성이 높기 때문에 시술 부위 외 주변으로는 퍼지지 않아 코 모양이 원하는 만큼 잘 나온다. 무엇보다 래디어스는 미국 FDA, 한국 식약처 승인과 함께 유럽 CE 마크까지 획득해 안전성을 입증 받은 제품이다.

클럽미즈9라미체의원 주종호 대표원장은“코 필러는 다양한 제품 종류만큼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만족스런 결과를 얻으려면, 시술 전에 제품 특성을 파악하고 시술 목적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하는 한편 “무엇보다 시술경험이 많은 숙련된 의사와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코 모양을 디자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