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해마다 늘어가는 창업자들로 현재 대한민국은 창업열풍 속에 원인 모를 배앓이를 하고 있다. 대다수의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인 ‘개인창업 VS 프랜차이즈창업’에 대한 명확한 선택 기준이 없기 때문이다. 특히 허가제사업으로 알려져 있는 피씨방창업의 경우 더욱 더 개인창업과 프랜차이즈창업에 대한 갈등으로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이 날로 늘어만 가고 있다.

이처럼 개인 PC방창업과 프랜차이즈 피시방창업은 각각의 장점이 존재한다. 개인PC방 창업의 경우 창업비용에 대한 구속이 적으며 자신만의 아이템을 실현시킬 수 있으며 프랜차이즈 창업의 경우 보다 전문적인 창업과 운영노하우 전수가 가능하며 까다로운 절차의 점포개설허가 역시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반면 프랜차이즈 창업의 단점으로 가장 많이 손꼽히는 이유는 바로 비용이다. PC방창업의 경우 인테리어 및 PC시스템, 기타 운영에 필요한 초도 물품에 대한 비용과 로열티 등 많은 지출요소들이 자리잡고 있다. 특히 인테리어의 경우 중간 시공업체를 통해 진행되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이는 프랜차이즈 창업비용 증가에 핵심적인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는 효율적인 피씨방창업을 위해서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 그 해답은 전문성을 갖춘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찾을 수 있다. 창업전문가에 의하면 “대다수의 프랜차이즈들은 자사의 기술력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부분은 외주업체를 통해 해결한다. 이는 창업비용 증가에 결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프랜차이즈 선택 시 전문성을 갖춘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며 창업에 필요한 각각의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프랜차이즈라면 시간과 비용,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현명한 선택이 될 것이다. 특히 피시방창업의 경우 해당 프랜차이즈만의 특화된 경쟁력이 있어야만 한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비스PC방은 15년 이상 유지된 업계 최장수 PC방 브랜드로써 인테리어 직영 시공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15년 이상의 전문성을 갖춘 상권분석팀, 점포개발팀, 관리교육팀 등 세분화된 전문그룹을 갖추고 있다.

또한 오픈 전 인원, 세무, 회계, 인허가, 서비스, PC운용 방법에 대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매장안정화를 위한 꾸준한 홍보 마케팅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연이은 가맹오픈 소식을 통해 명실상부 업계 1위로 자리매김한 아이비스PC방의 보다 자세한 창업정보 및 창업지원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ibiss.co.kr) 또는 대표번호(1544-8789)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