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올 하반기 서울, 경기 수도권 미분양인 아파트 중대형에 청신호가 겨졌다. 수도권 전세난에 지친 수요자들이 가격 거품이 빠진 일산을 대체 주거지로 주목하면서 집값과 전세금이 동반 상승하고 있다.

서울, 경기 수도권 출퇴근이 가능한 경의선 역세권내 상암 디지털미디어 시티역, 서울역, 용산역 등 30분내 통학거리가 가능하여 서울에서의 인구유입이 많아진 것으로 보여 진다. 이에 파격할인을 제공하는 중대형 미분양 물량에 수요자들이 대거 몰리는 형국이다.

무엇보다 그동안 불편했던 서울 강남권과의 교통문제가 해결될 상황으로 GTX 수도권 광역급행열차가 일산 킨텍스역과 동탄 구간의 연결로 강남권과의 거리를 22분으로 낮추는 최고 수혜지역은 일산서구와 동탄 구간이다. 일산과 동탄을 잇는 수도권 광역 급행철도 GTX가 2020년 개통을 예정으로 있어 광역교통망은 완벽 해소되고 애초 2012년 입주된 일산아이파크가 주목 될 것으로 추측된다.

현대 산업개발 일산서구 덕이동에 위치한 일산아이파크가 파격할인 최대 41.6%로 구 62형 63형을 6억원 이하로 낮추어서 여름 휴가철임에도 불구하고 문의가 쇄도하고 지방투자자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주목할 부분은 3.3㎡당 900만원대의 분양가로 다른 평형은 모두 분양 완료됐다.

현재 207㎡(구62평) 및 210㎡(구63평)만 남은 상태로 38.5%+@(41.6%할인효과) 파격할인가를 적용해 실입주금 1억8000만원대부터 바로 입주할 수 있다. 또 발코니 확장무료, 빌트인에어컨, 빌트인 냉장고,식기세척기,전기오븐렌지,과일세척기,음식물처리기,월풀욕조 등을 지원받는다고 전해왔다.

특히 탄현역이 도보5분 거리로 용산역까지 30분이면 닿고, 자유로와 제2자유로, 강변북로의 이용이 쉬워 출퇴근 여건이 좋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가 2017년 착공되고 2022년 완공되면 강남까지 20분대면 도착할 수 있다. 일산킨텍스역과 동탄구간의 GTX 조기착공이 효자노릇을 한 셈이다.

서울, 경기 수도권 중대형아파트는 정부의 부동산 활성화 시책으로 낮은 대출금리를 이용하여 미분양아파트의 해소와 건설사가 소형평형 위주로 짓는 쏠림현상 때문에 차후 중대형아파트의 희소성과 현재 할인 폭이 커서 황금알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어 덕이동에 위치한 일산아이파크는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하고 생태공원의 조망권이 확보되어 있으며 주변시설로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고양 농수산물 센터, 국립 암센터, 일산 백 병원, 시립도서관이 주변에 있고 단지 내 초. 중, 고가 모두 있어 생활권이 모두 안정되어진 아파트이며 특히 덕이중학교와 한산초등학교는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1위를 기록하여 더욱 주목되는 안정된 학군과 교육시설이 잘 갖추어져 학군 또한 탄탄하며 뛰어난 환경으로 주부들에게 아주 인기이다. 추가로 이 지역으로 대형병원과 종합병원이 추가로 설립되어진다고 한다.

현재 선착순 으로 계약 진행중이므로 자세한 사항은 분양사무실로 문의 하면 현재 남은 동호수를 직접 확인 후 계약할 수 있고 입주아파트이므로 방문을 원할시 미리 예약지정제로 운영된다고 한다. 일산아이파크 분양사무실: 1800-1585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