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외모는 물론 몸매까지 외적인 부분을 중요하게 여기는 시대가 되면서, 볼륨이 넘치고 풍만한 가슴을 가진 S라인의 몸매가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가 되고 있다. 하지만 동양인의 특성상 풍만한 가슴을 가지고 태어나기 힘들기 때문에, 작은 가슴을 갖고 있는 여성들이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가슴성형을 선택하고 있다.

가슴을 풍만하게 만들어주는 가슴성형수술에 사용하는 보형물은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촉감뿐만 아니라 모양, 움직임이 가장 자연스러운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물방울가슴성형의 가장 큰 장점은 물방울 모양처럼 윗부분에서 아랫부분으로 내려올수록 볼륨이 커져 자세에 따라서 가슴이 자유롭게 흔들리며, 누워있을 때도 가슴이 자연스럽게 퍼져 원래 내 가슴인 것 같은 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꼽히고 있다.

또한 물방울 보형물은 코헤시브겔이라는 신소재를 사용하고 있어, 충격과 마모에 강한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보형물의 형태나 위치가 변하는 등의 부작용의 우려가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자연스러운 모양이라고 해도 자신의 체형, 흉곽 사이즈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실제로 일부 여성들이 자신의 체형을 고려하지 않는 무조건 큰 가슴사이즈만을 고집하여 가슴성형수술 후 불만족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니 반드시 자신의 체형과 크기, 모양, 촉감, 흉터 등 환자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그에 맞는 수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우리성형외과 강민혁 원장은 “가슴은 여성을 상징하는 부위인 만큼 여성이라면 누구나 볼륨감 있는 아름다운 가슴을 갖기를 원한다”며 “요즘 성형 트렌드가 ‘자연스러움’인 만큼 본래 자신의 가슴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야만 후회 없는 만족스러운 가슴을 가질 수 있으니 무조건 큰 가슴에 집착 하지 말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