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리크리홀딩컴퍼니
[생활정보] 최근 얼굴 피부 잡티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가을철 비교적 강한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는 쉽게 손상되기 때문에 피부 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이에 기미, 주근깨, 검버섯와 같은 잡티를 제거하기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잡티를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는 레이저 시술 등의 병원을 통한 관리가 일반적이다. 하지만 레이저 시술의 경우 꾸준히 받아야 지속적으로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비용적인 면에서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만약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잡티의 원인인 자외선 차단과 함께 미백 성분이 함유 돼 있는 선크림 같은 화장품을 사용해 관리하는 방법도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피부톤을 망치는 잡티가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자외선으로 인해 생기는 기미, 주근깨는 우리의 피부가 장시간 자외선 손상을 받게 되면 멜라닌 세포와 피부 진피 속의 혈관성장인자들이 반응해 상호작용을 하면서 멜라닌 색소를 만들어 내 생긴다. 자외선으로 인해 생기는 기미, 주근깨는 평소 관리를 통해 예방할 수 있다.

잡티를 예방해 피부톤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평소 비타민이 함유된 과일, 채소를 적당량 섭취하거나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통해 피부 속 노폐물 배출을 돕는 것이 좋으며 피부톤 개선에 좋은 천연 팩을 이용하는 것도 투명한 피부 만들기에 도움이 된다.

또한 잡티는 얼굴 중에서도 피부가 쉽게 칙칙해질 수 있는 얇은 눈 밑이나 피부결부터 아래쪽을 중심으로 얼굴에 깔리듯이 나타나기 때문에 눈가를 위주로 썬크림을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좋다.

잡티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을 차단하는 썬크림은 기미, 주근깨 같은 잡티가 잘 생기는 곳인 눈가를 위주로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된다. 썬크림을 구매할 때는 지성피부의 경우 유분기 없는 미백 썬크림을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유통기한이 적당하고 유해성분이 없는 썬크림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자외선차단지수가 적당하고 피부톤 개선에 효과 여부를 따져보고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소비자가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차지하고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까지 차지한 기미, 주근깨 미백 관리 화장품 브랜드의 RS 선크림, 선블록은 자외선 차단과 함께 기미, 주근깨를 없애는 방법에 도움이 되는 미백 관리에도 효과를 기대할 만하다.

먼저 RS 선크림은 땀이나 물에 강한 워터프루프 기능으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프라이머 기능과 함께 산뜻함을 주는 선크림이며 마치현 추출물과 알로에 베라잎즙 등이 수분과 영양 공급을 통해 효과적인 피부 유, 수분 밸런스 조절까지 기대할 수 있다. 여드름 피부의 번들거리는 피지 관리는 물론 피부에 비교적 순하게 작용해 가볍고 산뜻한 발림성으로 번들거림 없이 보송하게 피부에 밀착된다.

또한 RS 선블록은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해 강력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로션 타입으로 인해 가벼운 수분 사용감과 식물성 추출물이 함유 돼 화사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며 알로에 베라 성분과 녹차 추출물 함유로 수분감 백탁현상과 유분감이 적고 알란토인 성분이 피부 진정과 함께 자외선으로부터 손상 받은 기미, 주근깨 피부를 보호해준다.

맑고 깨끗한 피부톤을 만들기 위해서는 평소 기미, 주근깨 관리에 소홀히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얼굴에 잡티가 생기지 않도록 자외선을 차단 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미백 관리에도 좋은 화장품으로 꼽히는 썬크림을 이용하는 방법도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