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여수 엑스포,해상케이블카,아쿠아플라넷 등 다양한 여행코스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인기 여행지 여수, 매년 여수를 찾는 관광객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여수에서는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여행지인만큼 해산물의 모든 것을 맛볼 수 있으며 해안 지방답게 여러 종류의 젓갈과 장아찌도 맛볼 수 있으며 가장 큰 인기는 싱싱함이 돋보이는 자연산 활어회와 몸에 좋은 하모(갯장어)샤브샤브이다.

때문에 자연산 활어회,하모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는 여수맛집이 많이 알려져있는데 여행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돌산대교 회타운에 위치한 여수 '무등산횟집'이 여행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다.

야경이 멋지기로 소문난 돌산대교 아래 돌산회타운에 위치한 여수맛집 무등산횟집은 항상 신선한 제철 자연산 활어를 맛볼 수 있으며, 몸에 좋으며 담백하고 식감까지 부드러운 맛있는 하모 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는 인기 맛집이다. 하모샤브샤브는 어른아이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고 회를 잘 먹지 못하는 아이들에게도 인기가 좋은 음식이며 특히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은 음식이다.

하모샤브샤브의 육수에는 인삼,대추,오가피 등 다양한 약재료가 10가지 이상 들어간다는 점에 주목 할 필요가 있다. 몸에 좋은 약재들로 충분히 우려낸 육수에 버섯과 부추를 넣고 부드러운 하모를 살짝 넣었다가 건져낸 뒤 부추,버섯과 함께 간장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담백하면서도 깊은 하모샤브샤브의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여수 향토음식인 젓갈이나 장아찌와 함께 곁들여도 좋다.

여수 '무등산 횟집'에서는 직접 담근 밑반찬들과 여수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들로 차려지는데, 수십가지 종류가 차려지면서 상차림 좋은 여수횟집으로도 인기가 높다.
메실 장아찌와 갓김치 낙지호롱도 맛볼 수 있으며 직접 담근 돌산 갓 김치는 인기가 높아 포장 판매도 하고 있다.

푸짐한 상차림과 푸짐한 자연산 활어, 몸에 좋은 약재들로 우려낸 하모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는 여수 '무등산 횟집', 오랜 노하우를 자랑하는 횟집답게 친절한 서비스와 뛰어난 맛으로 커플,가족,단체할 것 없이 큰 인기를 끌고있는 여수횟집이다.
청결하고 깔끔한 넓은 내부와 창가로 바로 보이는 확 트인 바다는 마음까지 편안해지는 느낌이다.
여수 여행시 꼭 가봐야할 여수맛집 '무등산횟집'의 문의는 061-644-5806 , 010-3616-5806 으로 하면된다. (연중무휴 영업시간 am10:00 ~ am24:00)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