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급격히 건조해지는 가을철은 여드름피부관리 및 건성, 지성 피부 관리에 대한 답을 찾기가 쉽지 않은 계절이다.

다들 개인적인 피부고민, 이를테면 블랙헤드 없애는 방법이라든지, 모공 줄이는 방법, 피부 하얘지는 법 등을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기능성 천연화장품과 여드름화장품을 꾸준히 썼음에도, 은근히 내리쬐는 자외선과 서서히 불어오는 칼바람에 피부가 말라가거나 여드름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가을철 자외선에 대비한 썬크림과 비비크림 바르기, 수분크림과 미백 크림 바르기, 모공 줄이는 방법 등 도 좋지만 간과하고 있는 제품이 있다. 아이크림과 미스트가 바로 그것이다.

여드름 피부 관리뿐 만 아니라, 모공 줄이는 방법 등 놓치고 있었던 피부 좋아지는 법을 알아보자.

은근한 자외선이 내리쬐는 가을, 얇은 피부의 눈가가 자극을 쉽게 받을 수 있는 시기다. 때문에 아이크림을 챙겨 바르는 것을 추천한다.

눈가 피부 주름과 칙칙함을 개선시켜주는 아이크림은 특히 저자극 천연화장품으로 골라주는 것이 좋다. 연약한 눈가 주변의 피부 라인을 튼튼하게 강화시키는 천연 아이크림을 선택해 소량 펴발라주자.

또한 미스트를 뿌려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지 않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 시켜주는 것이 좋다. 일반 물이 아닌 에센스가 함유된 미스트를 뿌리는 것이 좋은데, 피부를 진정시키는 기능이 있어 가을철 여드름피부를 가진 소비자가 쓰기 적합한 미스트다.

또한 유해 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미스트를 사용해야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천연화장품 브랜드 낫츠의 ‘로터스 에센스 미스트’ 등이 추천할 만한 제품이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