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이전에 20~30대 여성들이 선호하는 1순의 직업이 안정적인 공무원이었다면 지금은 서비스 직업 그 중에서도 항공사 지상직이 여성직업 선호도 1순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항공사 지상직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매년 인천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관광객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는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며 정부의 지원이 이루어져 인천공항이 서비스 분야에서 세계1위로 우뚝 선 결과라고 말하고 있다.

이로써 항공사 지상직에 근무하는 종사자는 점점 늘어나고 있다. 지원자들이 꼽는 지상직의 매력 1순위는 항공사 복리후생이다. 할인항공권 제공과 사원들의 사택마련, 그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 가장 중요한 육아휴직, 자녀 학자금 지원, 해외 주재원 자녀 어학교육비 지원 등 매우 다양하다.

그렇다면 항공사 채용준비를 위한 준비에는 어떤 것들이 필요할까? 대부분의 취업준비에는 고스팩과 항공사별 정보도 중요하지만 지상직은 서비스직업인만큼 스팩보다도 개개인의 인성과 서비스마인드 그리고 면접준비가 합격여부의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관계자들은 말하고 있다.

지상직 면접은 대부분이 개인의 인성과 개인의 서비스 마인드를 알아볼 수 있는 질문으로 이루어지며, 개개인과 지원하는 항공사에 맞는 준비가 필요하다고 카마아카데미 관계자는 전했다.

카마아카데미에서는 지상직에 필요한 항공예약발권(일명 CRS) 아바쿠스 교육을 물론 취업 아카데미로 우뚝 선만큼 개개인에게 필요한 면접과 지원하는 항공사에 필요한 면접으로 준비가 이뤄지고 있다. 지난 9월에는 카마아카데미 만의 스위스포트코리아 단독 특채로 9명의 합격생을 배출한 바 있다.

보다 자세한 수강문의는 전화(02-534-6693)이나 홈페이지(www.kamacrew.com)에서 빠른 상담신청을 통해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