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으로 중시 되고 있는 시대, 긴 얼굴, 넓은 하관, 주걱턱이나 돌출입, 안면비대칭 등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경우, 심한 외모 컴플렉스에 시달리는 경우도 적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서 평소 생활 습관을 바꾸고, 피부과 시술을 받거나 관리를 하지만 문제는 쉽게 개선되지 않는다.

이처럼 선천적으로 미인상에 가까운 얼굴형을 타고 나지 않는 한 아름다운 얼굴형을 가지기는 매우 어렵다.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별 효과가 나타나지 않아 최근에는 성형목으로 양악수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매우 위험할수도 있는 생각이다.

양악수술은 위턱과 아래턱뼈의 위치를 움직여서 비정상적으로 자리잡은 턱뼈의 위치와 치아의 부정교합 문제,비정상적으로 발달한 턱뼈의 크기등을 바로 잡아주는 수술이다. 수술 후에 전보다 외모가 달라지는 것은 당연한 결과다. 그래서 골격이 정상적인 사람이 예뻐지기위해 양악수술을 한다는 것은 있을수가 없다.

다른 수술에 비해서 양악수술은 예측성이 높고, 수술 이후 씹기나 말하기 등등 여러 기능상의 문제해결은 물론이고 심미적인 개선까지 이루어지고 있어서 수술 후 환자의 만족감이 높은 편이라고 한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뼈와 치아 및 피부, 혈관은 물론 턱뼈 안에 미세하게 퍼져있는 신경 조직까지도 다루어야 하는 매우 어렵고 고난이도의 수술이며 치아교정이란 최종마무리 치료도 매우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숙련된 기술과 노하우를 지닌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또한 양악수술은 일반 성형수술보다 치료과정이 복잡하고, 전신마취를 해야 하는 큰 수술인 만큼 신중함이 필요하다. 수술 전에는 반드시 철저한 검사가 필요하며, 선택한 병원에 최신의 장비가 준비되어있는지, 안전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는지 사전에 꼼꼼히 조사해야한다.무엇보다 수술하는 의사가 경험이 많은지와 책임관리가 되고 있는지 확인도 필요하다.

로덴예쁜얼굴치과 전명섭 원장은 “ 얼굴 뼈 수술에 정통한 구강외과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고 수술하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하며, "무엇보다 안전하게 수술하여 회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수술 후에는 붓기부터 사소한 것 하나까지 집도한 의사가 꼼꼼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 안전한 양악 수술을 위해서는 철저한 수술 준비로 부작용을 최소화해야하며, 이를 위해서 환자 개개인의 상태를 정확하게 파악해야하며, 무작정 수술을 권면하는 것이 아니라, 꼭 필요한 수술을 환자에게 알려주고, 치료법을 잘 선택할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혀 주는 것이 의료진의 역할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로덴예쁜얼굴치과는 무엇보다 환자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하여, 지난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수술 후 3박4일간 대표원장이 베테랑 전담 간호사와 24시간 동안 병원 내에서 환자를 집중관리 후 퇴원시킨다고 한다.

또한 환자의 회복과정에 있어 온 정성을 기울여 수술 후 신체적으로나 심적으로 불안정한 환자를 안정적으로 퇴원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어 많은 환자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