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경제불황으로 인한 청년취업난과 조기퇴직자의 증가 등으로 이를 대비하기 위한 각종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높다. 그중에서도 가장 각광받는 것이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자격증이다.

공인중개사는 직접 공인중개사 사무실을 창업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부동산 투자로 재테크를 준비하는 이들에게도 유용하게 활용된다. 또 주택관리사는 최근 들어 주목 받는 자격증으로 공동주택의 관리와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일이다. 최근 재건축과 재개발 등이 많아지고, 대규모 공동주택 단지가 주를 이룸에 따라 주택관리사에 대한 수요도 높아졌다.

이에 따라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 방법과 인터넷 강의에 대한 관심 역시 고조되는 추세다. 학원에 굳이 나가지 않아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인터넷 강의 중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드림에듀의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이다.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에서는 공인중개사와 주택관리사 자격 취득을 위한 인강과 입문서를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비용부담 없이 자격 취득 준비를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무료인강과 무료입문서를 제공하는 공인드림에서는 기초입문과 이론, 심화이론, 핵심이론, 문제풀이, 모의고사, 마무리특강 등 7단계 강좌를 제공한다. 특히 전국모의고사를 총 5회에 걸쳐 제공하며 응시자 통계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 취약영역을 파악한 후 약점을 점검하고 보완할 수 있도록 강의가 설계돼 있다.

현재 주택드림은 주택관리사 초보자를 위한 입문과 기초 강의, 심화이론, 문제풀이, 모의고사, 마무리 특강 등 6단계에 걸쳐 탄탄한 교육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 2차 시험의 높아진 주관식 비율을 반영해 맞춤형 강의를 진행하고, 모의고사 해설과 특강 등을 통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주택드림 카페(cafe.naver.com/junsumo)를 통해 2016년 주택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무료입문서를 배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카페 회원 가입 시에 주택관리사자격증 대비 무료인강을 수강할 수 있다. 모든 강의는 주택관리사 분야의 스타강사를 대거 초빙해 풀 HD 화면으로 집중력 있는 강의를 진행한다.

한편, 공인드림과 주택드림의 무료 인터넷강의 관련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