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요즘 많은 젊은 사람들 그리고 그 외의 주부와, 직장을 다니며 제2의 꿈을 위해서 직장 승진을 꿈꾸며 9급공무원시험등에 응시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특히 9급공무원 시험에는 일반행정직공무원, 계리직공무원, 경찰직공무원, 사회복지공무원, 소방공무원시험, 우체국계리직공무원, 교육행정직, 공무원학원, 세무공무원, 우체국공무원, 간호직공무원 등 다양하고 많은 직렬로 이루어져 있어 자신이 선택하고자 하는 직렬에 맞추어 공부를 하는 체계적인 준비가 필수요소로 여겨진다.

지방직9급공무원의 원서접수는 3~4월에 이루어지면 필기시험은 5~6월쯤에 매년 치러진다. 최종적인 합격자 발표는 9~10월사이에 발표된다. 9급공무원의 시험과목으로는 지방직, 국가직 관계없이 총 5과목의 시험을 치루며 그에 따른 과목으로는 필수공통과목 국어, 영어, 한국사 3과목과 선택직렬에 따른 2과목을 직접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다.

9급경찰공무원 경우를 예로 들자면 경찰공무원시험과목으로는 영어와 국사를 필수로 국어, 사회, 수학, 과학, 형법, 형소법, 경찰학개론중 3과목을 선택하여 공부해야한다. 과거와 비교해보면 공무원 시험의 범위가 넓어지고, 경쟁 또한 치열해지고 있기 때문에 더욱 철저히 계획을 세워 공부해야한다.

그렇지만 9급공무원 시험 강의나 경찰공무원강의는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기본이론과 개념을 알고 있지 못 한다면 혼자서 공부하기엔 많은 무리가 따르기 마련이다. 수험생들의 공부장소로 학원을 택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하지만 직장인, 주부와 같은 자유롭게 시간을 사용할 수 없는 사람들이나 비싼 강의 비용이 부담되는 학생수험생들은 상대적으로 불리하게 여겨진다.

공인중개사 무료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는 걸로 유명해서 많은 수험생들이 찾고 있는 네이버 카페‘공인모(공무원, 공인중개사 인강 추천받은 사람들의 모임)’에서 최근에 9급공무원시험강의와 경찰공무원강의까지 무료로 제공하면서 9급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기에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공인모에서는 무료로 인강을 제공하면서도 강의의 내용과 질이 우수하다고 수험생들의 평이 높은 편이다. 이러한 질높은 강의를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EBS 스타 강사 출신의 강사들이 재능 기부를 취지로 강의를 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공무원시험에서 가장중요하게 생각하는 영어 과목에 있어서도 공인모에서는 영어기초강화 훈련과 긴 문장 구조파악 강화훈련, 공무원영어 단어 요약정리, 다양한 난이도의 문제풀이등으로 영어 감각유지를 위한 공무원 영어의 뼈대를 형성시켜주며, 수험생들이 영어 과목에 있어서 부담감 없이 공부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이 카페 공인모는 무료강의뿐아니라 다양한 자료도 많이 있는데 경찰공무원을 준비한다면 경찰공무원시험과목과 경찰공무원시험일정 등과 같은 정보와 101경비단,순경시험,여자경찰,경찰학개론,경찰영어등의 고품격의 자료, 기출문제 등을 경찰학원을 다니지 않고서도 알아볼 수 있어서 특히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높은 평을 받고 있다.

공인모 카페에 들어가 보면 다양한 무료강의와 자료이외에도 공인중개사 전망, 공인중개사학원, 공인중개사기출문제, 공인중개사독학, 공인중개사교재, 공인중개사 인강, 공인중개사 공부 방법, 공인중개사 시험일정, 공무원봉급표, 9급공무원 시험일정, 9급공무원 시험과목, 9급공무원종류, 9급공무원 학원 등 다양한 정보가 가득하다.

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 직업 전망, 취업요령 등의 내용이 있어 참고로 알아두기에도 좋다. 현재 공인모 회원의 숫자가 4만명을 육박하는데 무료로 인강을 하는 손꼽히는 유명한 카페이니만큼 9급 공무원 강의에 대해서도 많은 수험생들이 기대를 하고 있다.

공인모 강의는 EBS, 박문각뿐 아니라 전국의 서울, 종로, 강남, 노량진, 노원, 목동, 부천, 역곡, 파주, 분당, 수원, 동탄, 안산, 일산, 인천, 검단, 시흥, 의정부, 구리, 평촌, 평택, 천안, 대전, 청주, 전주, 광주, 부산, 대구, 울산, 창원, 마산, 김해, 구미, 진주, 목포 등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학원을 두루 경험한 실려파 강사들이 대거 참여해 오프라인 실강의로 구성된다.

공인모의 관계자는 “매년 경쟁률이 100:1인 9급 공무원 시험은 단번에 합격하려면 체계적인 공부가 필요하다"라며 "공인모 9급 공무원 준비반에서는 체계적이고 전략적으로 시험 과목 선택과 같은 기초적인 것부터 인터넷 강의 뿐 아니라 다양한 시험과 관련된 정보들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