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 : 리크리홀딩컴퍼니
[생활정보] 환절기로 인해 뾰루지와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로 인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많다. 또한 여드름 피부는 성인들에게 나타나는 경우도 많아지면서 효과적인 트러블 관리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얼굴 피부트러블 제거를 위해 병원을 통해 치료를 받거나 연고, 먹는 여드름 약 등을 활용하는 것은 피부진정에 도움이 된다. 여드름 연고나 약은 피부과나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하지만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 전문의와 상담 후 여드름 약을 처방 받는 것이 좋다.

여드름 약이나 피부과에서의 잦은 치료로 인한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피부트러블 관리에 좋은 팩, 세럼 등의 화장품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드름과 뾰루지 등의 피부트러블 관리를 위한 피지컨트롤 방법
볼과 턱, 코 등 얼굴에 뾰루지와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과다 피지 분비가 주된 원인으로 꼽힌다. 이 때문에 피부트러블을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피지컨트롤에 좋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민감한 여드름 피부관리법으로는 먼저 저자극의 천연 비누나 폼클렌징 등의 화장품을 사용해 깨끗이 세안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지성피부로 인해 피부트러블에 대한 고민이 많은 남자들은 코 모공관리에 좋은 여드름타올을 함께 사용해 피지컨트롤 관리를 하는 것이 좋다. 또한 세안 후 피지컨트롤과 모공수축에 좋은 스킨, 로션이나 에센스 등의 화장품을 바르면 모공 줄이는 방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 피지컨트롤에 도움 주는 무 파라벤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트러블 진정시키는 법
다양한 피지컨트롤 화장품 중 에센스는 피부고민을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농축제품으로 뾰루지와 여드름 피부관리에 효과적인 화장품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세럼과 에센스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에센스 대신 세럼을 발라도 무관하며 제형에 따라 로션 전, 후로 바르는 것이 좋다. 또한 세럼의 효과적인 사용법은 낮보다는 저녁에 바르는 것이 더욱 좋고 프로폴리스 세럼과 같은 기능성화장품은 피부트러블 관리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피부타입에 따라 세럼이나 에센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지성 피부관리에 좋은 프로폴리스란 다양한 유기물과 미네랄, 아미노산 등이 함유돼 있는 천연물질로 피부를 보호하고 진정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따라서 프로폴리스의 원액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하면 뾰루지와 여드름을 진정시켜 피부트러블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프로폴리스 화장품을 사용하면서 추가적인 피부트러블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유해성분이 적은 천연화장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요즘에는 시중에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이 무첨가 된 화장품도 많이 출시돼 있다.

세포라에 단독 브랜드 존을 오픈하고 베스트 상품을 선정된 기능성화장품 브랜드의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파라벤과 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성분이 무첨가 돼 있어 피부트러블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한 프로폴리스가 1,500mg 함유돼 있어 거칠고 칙칙한 피부를 생기 있게 가꿔주며 피지컨트롤에 효과적이다.

이 외에도 이 기능성화장품 브랜드의 프로폴리스 에센스는 미백 효과가 뛰어난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함유돼 있어 화사한 피부톤을 가꾸는데 도움을 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뾰루지와 여드름 등의 피부고민이 깊어지면서 효과적인 피부트러블 관리를 하고 싶다면 프로폴리스 세럼과 같이 피지컨트롤과 피부진정에 좋은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