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최근 현대사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무엇보다 갸름하고 작은 얼굴형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 사람의 얼굴형은 아름다움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갸름하고 작은 얼굴형이 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병원을 찾아 양악수술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는 추세라고 한다.

양악수술이란 긴 얼굴이나 안면비대칭, 주걱턱 등등 턱뼈나 치아의 불규칙성을 교정하는 수술로 정의되고 있으며, 쉽게 말해서 턱의 위치나 모양을 바로잡는 수술을 말한다.

양악수술은 위턱과 아래턱의 부정교합을 바로 잡아주어 외모개선의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그래서 흔히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미용성형으로 여기지만 실제로는 심한 주걱턱, 안면비대칭, 긴 얼굴 등을 치료하는 치료 목적의 수술이다.

또 양악수술은 예측성이 높고, 수술 이후 씹기나 말하기 등등 여러 기능상의 문제해결은 물론이고 심미적인 개선까지 이루어지므로 다른 수술에 비해 수술 후 환자의 만족감이 높은 편이라고 한다.

양악수술은 단순히 예뻐지고, 멋지게 보이려고 하는 수술이 아닌, 몸이 안 아프고 음식을 잘 먹기 위해서 하는 목적이 더 크다고 볼 수 있다. 그만큼 치료가 간절하고 반드시 치료가 필요한 분들을 위한 수술이다.

그렇다면 안전하면서도 만족도가 높은 수술을 하기 위해서는 어떤 부분을 고려해야 할까? 먼저 믿을 수 있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병원에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환자 각자마다 얼굴형의 특성이 다르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환자에게 적합한 수술이 무엇인지 또 환자가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수술 후 에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을 할 수 있는 응급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 병원인지, 또 일원화된 상담과 사전진단 및 사후관리 시스템까지 모두 충족된 병원인지를 사전에 꼼꼼히 체크하고 알아보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로덴예쁜얼굴치과는 지난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한결같이 일주일동안 단 한사람만 수술하여 집중케어를 하고 있는 곳으로 수술 후에도 환자들이 신체적으로나 심리적으로 신뢰와 만족도가 높은 곳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로덴예쁜얼굴치과 전명섭 대표원장은 “수술은 의사와 환자만 만족해선 안 된다. 수술 후 환자의 곁에서 지켜본 보호자 또한 만족해야 한다.” 며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 후 빠른 회복을 바라는 보호자의 마음은 그 무엇과도 비교 할 수 없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양악수술은 무수한 신경과 근육까지 꼼꼼하게 준비하고 따져야 하는 수술로 안전하고 아름다운 얼굴을 위한 철저한 준비와 수술한 환자에게 충분한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