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디자인 전문 기업 에이스그룹㈜의 전통문화 디자인연구소 트라모푸(대표 이종린)는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전남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2015 전국우수 시장박람회’에 참가한다.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25일까지 개최되는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엄선된 전국 110여개 우수전통시장이 참가하고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전통시장을 알리는 최대 행사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전통문화 디자인 연구소 ‘트라모푸’는 전국우수시장상인들에게 국내 시장을 타겟으로디자인 연구, 교육, IT 솔루션, 수입수출 전자상거래 등의 사업을 점진적으로 도입하며, 전통시장이 미래 지속 가능한 지원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홍보하고 상담을 통한 브랜드 컨설팅을 진행한다.

전통시장 오산 오색시장과 포항북부 시장의 디자인 재능기부를 통해 거둔 동반성장 사례와 함께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통시장의 문화, 역사, 지리적 특징을 고려해 현대적으로재해석하며, 국내 소비자 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을 유치하기까지 고객이 즐겨찾는, 매력있는 시장으로 육성하고자 한다는 것이 최대의 목적이다.
 

왼, 에이스그룹㈜이종린 대표 / 오, 황교안 국무총리

행사가 시작된 첫 날 당일 박람회에는 황교안 국무총리와 소상공인진흥공단 이사장이 트라모푸 부스에 방문해 인사를 건넸다.

트라모푸이종린 대표는 "대한민국 전통시장이 명품시장으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디자인적 지원을 할 것이며, 전통 시장 최초로 브랜드를 수출하고 세계전통시장 교류 박람회 및 협회를 주관하여 세계를 주도하여 국내 전통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5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참가하는 전통문화 연구소 ‘트라모푸’ 부스는 미래관에 위치하며, 23~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리며 관람료는 무료다.

트라모푸는‘전통시장을 명품시장으로’라는 목표를 가지고 전통문화를 연구하고 현대화하여 미래에도 지속 가능하게 브랜딩하는 전통문화 연구소다. 2015년 7월에 7일에 론칭하였으며, Tradition(전통), Modern(현대적인), Future(미래)의 영문 스펠링을 따서 TRAMOFU(트라모푸) 네이밍을뜻한다.

에이스그룹㈜은 2014년에는 레드닷,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등 각종 디자인관련 어워드에서 수상 이력을 보유한 디자인 전문 기업으로써 스마트 주변기기 전문 디자인 브랜드 아이페이스 외 스마트유아안전용품 스칸디파파, 실버주얼리 브랜드 젠틀우먼, 디자인 에이전시 M3 등 다양한 브랜드와 사업영역을 보유하고 있다.

전통문화연구소 ‘트라모푸 코리아’ www.tramofu.com / 1644-7488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