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대표적인 수익형 부동산으로 한때 높은 인기를 끌었던 오피스텔이 최근 분양가 상승과 공급 과잉으로 인해 공실이 많아지고 수익률이 떨어지고 있는 추세다. 때문에 분양형 호텔이 저금리시대 투자1번지로 떠올랐다.

분양형 호텔은 입지와 운영사의 운영 경험 마케팅 능력과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느냐에 따라 호텔 가동률은 달라지고, 수익률이 큰 차이가 난다. 올해 부동산 호황기를 맞이하여 용인지역 분양형호텔 인기가 뜨겁다.

하지만 현재 호텔급 관광숙박시설은 용인시에 전무한 상황이다. 에버랜드와는 매우 거리가 먼 기흥구 소재 회원제 콘도가 유일하며, 현재 추가로 승인 난 관광숙박시설은 300실규모 1개 시설뿐이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월간 약 2~4만 실의 추가 객실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처럼 인근 지역 대비 호텔 공급이 부족한 상황으로 인해 호텔가동률은 늘 90%대가 넘는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용인에버랜드역 라마다호텔이 들어서게 되면 용인시의 객실 갈증현상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적으로 노형골든튤립호텔, 호텔 마리나베이 코업스위트, 명동르와지르호텔, 강원라마다호텔, 제주함덕 라마다호텔, 데이즈호텔 제주시티, 평택라마다, 평택하버라마다, 영종라마다, 성산골든튤립호텔, 영종 베스트웨스턴호텔, 서귀포 밸류호텔, 영종도골든튤립호텔, 영종도 엠포리움호텔, 영종도 웨스턴그레이스호텔, 라마다 앙코르호텔, 골든튤립 제주 노형호텔, 제주 비스타케이호텔, 코업시티호텔, 케니스토리, 밸류호텔 서귀포JS, 제주 하워드 존슨호텔, 제주 데이즈호텔, 제주시티호텔, 영종도호텔 웨스턴 그레이스호텔 등 수익형호텔분양을 추진 중이다.

최근 세계적인 윈덤그룹의 라마다에서 ‘용인에버랜드역 라마다호텔’ 분양을 앞두고 있어 부동산투자 시장이 후끈 달아올랐다.

용인에버랜드역 라마다호텔은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전대리 356-6번지 일원에 지하3층~ 지상 18층 399객실 규모로 분양한다. 연간 입장객만 880만명에 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 에버랜드역 인근에 들어선다.

지난 한해 에버랜드는 세계테마파크 순위에서 16위, 캐리비안 베이는 세계워터파크 순위 7위를 기록할 정도로 명실상부 세계적인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다.

특히 삼성물산 에버랜드가 1조 5천억원을 투자하여 대형 복합 테마파크를 조성하는 MOU를 체결하여 투자자들의 발걸음이 더욱 빨라지고 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에코파크와 아쿠아리움 및 모터파크 등을 조성하여 체류식 관광장소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관광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거기다 용인을 비롯해 인근 화성, 평택, 성남 등에 삼성전자와 르노삼성, 그리고 LG전자와 쌍용자동차 및 동탄산업단지 등과 같은 대기업 및 벤처단지들이 들어서 있으며, 20만명 이상이 상주하고 있어 배후수요가 탄탄하다.

용인에버랜드역 라마다호텔은 휘트니스센터, 스파, 연회장, 카페 등 특급호텔에 어울리는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호텔 옆 별동에는 대규모의 스파도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옥상정원을 활용한 야외 예식장 및 파티를 진행할 수 도 있다.

특급부대시설을 갖춘 용인에버랜드역 라마다호텔은 세계적인 윈덤그룹의 라마다라는 브랜드이기에 체계적으로 관리와 운영을 받게 되므로 계약자는 안정적으로 매월 120만의 수익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마성IC와 가까이 인접해 있으며, 에버랜드전대역과 도보로 5분거리에 위치해 있다. 에버랜드를 조망하는 지역 내 유일한 최고급호텔로 에버랜드 주차장과 불과 100미터 거리에 위치해 있어 셔틀버스 탑승도 용이하다.

분양 관계자는 “에버랜드의 1조5천억 투자되는 확장 수혜 호텔들 중 에버랜드 정문 앞과 에버랜드 전용 철도와 마찬가지인 에버라인 경전철역 앞의 위치를 선점한 특급형 호텔은 용인에버랜드역 라마다호텔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용인에버랜드역 라마다호텔 계약자에게는 연간 20일 객실을 무료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문의 전화: 1661-2989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