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정부의 부동산 규제완화와 저금리 시대에 따라 대부분의 집주인이 전세값을 올리거나 전세를 월세로 전환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인해 아파트의 전세값이 매매가와 큰 차이가 없어지고 많은 수요자들이 월세로 몰리거나 매매를 통한 내집마련을 계획하고 있다.

직장인 박성호 씨(36세, 가명)의 경우도 그렇다. 인천에 거주하고 있던 그는 최근 근무지가 서울로 이동하면서 출퇴근시간을 고려해 서울로 이사를 결심했지만 아파트 매매값이 너무나도 비싼 탓에 쉽게 계약할 수가 없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인터넷에서 신축빌라 분양 전문 '오투오빌'을 알게 되었고, 1:1 맞춤형 서칭 서비스를 통해 조건에 맞는 곳을 마련할 수 있었다.

박 씨는 "최근 아파트를 대신해 전세가와 큰 차이 없는 빌라가 인기를 끌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요즘에는 엄격해진 건축법으로 시공도 튼튼해졌기 때문에 자녀들과 함께 살아도 무리가 없어 선택하게 되었다"며 "기존 부동산에서는 빌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얻기 어려웠는데 인터넷과 모바일로 편하게 전문가와 상담받을 수 있어 정말 편리했다"고 전했다.

수도권 아파트 가격이 상승하고 좋은 입지에 있는 주거공간들은 매매나 월세로 나오고 있다. 초저금리가 계속되면서 전세매물이 턱도 없이 부족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아파트 월세의 대안으로 빌라가 주목을 받고 있다. 집을 구하고 있는 이들이 직접 발품을 팔아 현재의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을 고안해 내고 있는 것이다.

그 중 가장 유력한 것이 바로 빌라다. 아파트 못지 않은 환경과 견고함을 갖춘 최근의 빌라들의 경우 지은 지 4~5년 지난 아파트들의 월세보다 훨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어 2030신혼부부들을 중심으로 선호도가 높다.

이에 대해 빌라 분양 매매 전문 기업 ‘오투오빌’ 관계자는 “최근 지어지는 신축빌라의 경우 아파트급의 보안시설 및 주차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 환경 시설 또한 좋아 쏟아지는 월세와 전세매물 없음에 대한 대안이 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아어서 그는 “좋은 매물을 찾기 위해서는 빠른 매물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전문 회사를 통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빌라 직거래 정보 사이트인 오투오빌은 서울, 경기, 인천을 비롯한 전국 각 지역의 신축빌라 매매가를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빌라 정보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GPS를 통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예비 입주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강북지역은 강북구(수유동, 미아동, 번동, 우이동), 중랑구(면목동, 상봉동, 묵동, 망우동, 중화동, 신내동), 광진구(중곡동, 군자동), 노원구(상계동, 공릉동), 도봉구(창동, 쌍문동, 방학동), 성북구(하월곡동, 종암동, 정릉동), 동대문구(답십리동, 장안동, 제기동, 휘경동, 청량리동, 이문동, 전농동, 용두동), 강동구(천호동, 성내동) 등이 있다.

서울 지역으로는 강서구(화곡동, 염창동, 내발산동, 등촌동), 은평구(갈현동, 녹번동, 응암동, 신사동, 구산동, 대조동, 역촌동, 불광동), 양천구(목동, 신정동, 신월동), 금천구(시흥동, 독산동), 동작구(상도동, 남현동, 사당동), 관악구(봉천동, 신림동), 구로신축빌라(오류동, 온수동, 고척동, 개봉동), 서대문구(북가좌동, 홍제동, 홍은동), 마포구(서교동, 망원동), 영등포구등이 있다.

인천지역으로는 남동구(구월동, 만수동, 간석동), 남구(주안동, 숭의동, 도화동), 계양구(계산동), 서구(검암동, 당하동, 연희동, 마전동), 부평등이 있다.

경기도 지역으로는 일산(덕이동, 탄현동, 대화역), 고양시(내유동, 관산동), 파주(야당동), 부천오정구(원종동, 오정동, 고강동), 원미구(역곡동, 심곡동, 원미동, 상동, 중동, 도당동, 춘의동), 부천소사구(심곡본동, 송내동, 괴안동, 소사본동), 의정부(가능동, 호원동, 의정부동), 김포, 안양(석수동, 박달동, 안양동) 등이 있다.

오투오빌은 "고객의 입장에서 원하는 위치, 학군, 실입주금을 꼼꼼히 따져 1:1 맞춤형 매물 서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빌라 분양 매매에 관련 ‘오투오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사이트( http://otovill.com)를 통해 문의 및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