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시장 진출 박차

▲ 퓨쳐시스템 ‘위가디아 WIPS V2.0’

[아이티데일리] 유무선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 퓨쳐시스템(대표 김광태)은 자사 무선보안솔루션 ‘위가디아(WeGuardia) WIPS V2.0’이 국내공통평가기준(이하 CC인증)을 통과해 EAL4 등급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위가디아 WIPS는 다양한 무선 환경에서 내부 네트워크로 접근하는 모든 디바이스 및 무선 취약점에 대한 탐지/차단 솔루션으,로 최적의 보안기능을 유지하는 무선 네트워크 보안 제품이다.

위가디아 WIPS V2.0 은 기가급 초고속 무선랜 802.11ac를 지원하며, 모바일기기관리(MDM) 솔루션, 무선인증 솔루션, AP 인프라 등과의 연동으로 BYOD 환경에 적합한 통합 무선 보안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단일 관리서버로 국내 최대 3,000대 이상의 센서 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불법 AP에 대한 유선 트래픽 차단 기능 등 유무선 통합 보안 관리가 가능하다.

또, 위가디아 WIPS V2.0에서는 단독형 무선 침입방지시스템과, 통합형 보안 AP를 제공한다. 무선랜 서비스를 제공하는 AP 모듈이 포함된 통합형 보안 AP는 단일 관리서버로 AP 인프라 및 WIPS 센서에 대한 통합 관리가 가능하며, 구축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김광태 퓨쳐시스템 대표는 “이번 CC인증 획득으로 보안성 및 품질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 받은 만큼, 공공·금융뿐만 아니라, 엔터프라이즈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