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일명 ‘항문조이기’로 불리는 케겔운동의 효과는 이미 유명하다. 대표적으로 요실금 치료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케켈운동은 골반의 가장 밑부분에서 방광과 요도, 자궁, 직장이 밑으로 처지지 않고 받쳐주고 조여주는 기능을 하는 근육인 골반저근을 강화하는 운동을 말하는데 요실금 개선은 물론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 골반저근의 강화는 요실금 및 자궁탈출증을 치료, 예방하고 질구와 질벽을 좁히며 질의 수축력을 높여준다. 배변장애를 개선해 변비에도 직빵이다.

여성에게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있지만 남성에게도 효과적이다. 남성이 케겔운동을 지속적으로 하게 되면 괄약근을 조절하는 능력을 키워 발기력과 지속력을 강화해 사정시간을 제어해준다. 즉, 조루나 지루에 대한 치료 및 예방이 가능하며, 발기력 증진은 물론 전립선 질환 예방에도 좋다. 이에 조루치료법으로도 활용되는 케겔운동은 비아그라와 비슷한 효과를 보이며 천연정력제로도 인정받았다.

이처럼 다방면에 효과를 보이는 케겔운동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하기가 어려워서 자주 안하게 된다는 것이다. 일상 생활에서의 실천이 생각보다 쉽지 않으니 효과 역시 기대하기 어렵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해 자동으로 케겔운동을 하여 요실금을 치료하는 요실금치료기가 선보여져 화제다. 식약처의 의료기기 허가와 GMP인정을 받은 요실금치료기 이지케이가 그 주인공으로 그간 판매되던 케겔운동기구의 불편함과 세균감염 가능성, 높은 가격을 모두 버리고 쉽게 케겔운동을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지케이는 프루프를 사용해야 했던 기존의 케겔운동기구와 달리 앉아서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케겔운동이 이뤄진다. 버튼을 누르면 5단계 프로그램과 99단계 강도 조절기능이 자동으로 요실금 치료에 적합한 전기자극을 반복적으로 공급해 자극하면서 자동으로 수축 및 이완된다. 강도조절 기능이 몸 상태에 따라 알맞게 자극을 가해 요실금을 효과적으로 치료함은 물론 골반저근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힘들이지 않고 편하게 앉아있기만 해도 요실금 치료와 골반저근 강화가 가능해 쉬운 사용으로 장기간 지속적인 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실리콘 접촉시 착용감을 좋게 하고, 가볍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남녀 누구나 사용이 가능해 부부가 함께 사용하는 의료기기로 인기가 높다. 기존의 타 케겔운동기구보다 비용을 낮췄음에도 고가의 비용에 부담을 느낄 소비자들을 위해 렌탈서비스를 도입하여 소비자들을 한번 더 배려했다. 제품 및 렌탈•구입 관련 문의 : www.이지케이.com
 

저작권자 © 아이티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